728x90
반응형

 


[사진 동양매직 나노테크 냉온정수기/동양매직 공식렌탈서비스몰]



요즘 우리나라도 정수기가 굉장히 대중화 되었고, 렌탈서비스 및 구매를 통해 집집마다 정수기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정수기도 냉장고와 마찬가지로 전기를 사용하는 전자제품이다 보니 전기요금에 대해서 궁금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렇다면 일반 가정집에서 정수기를 사용하면 한달에 전기세가 얼마나 더 나올까요?

 

먼저, 전기세는 전체 전기 사용량에 따른 구간별 누진세가 얼마나 더 붙느나에 따라 또, 정수기 물을 얼마나 많이 이용을 하느냐 등, 각 가정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으므로 절대값으로 계산을 해내기란 현실적으로는 조금 어려운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사용량을 기준으로 잡고 계산을 해보면..

가령 월 200Kw 대의 전력을 사용하는 일반 가정을 기준으로 잡고, 정수기를 빼고 월간 45Kw 정도의 전기를 소비한다고 할때, 정수기로 인해 늘어나는 일반적인 전기요금을 더해 계산을 해보겠습니다.

(기존 전기 사용량 45Kw/월) + (정수기로 인해 소요되는 추가 전기사용량 16.2Kw/월) = 61.2Kw/월 입니다. 이것을 Kw당 금액으로 곱해주면 61.2Kw/월 X 171.6원 = 10.502원/월

한달에 정수기를 사용함으로 인해 추가되는 전기요금은 10.520원 정도가 나옵니다.

여기서 참고할 점은 온수가 가능한 정수기 또는 얼음이 나오는 얼음정수기의 경우, 온수 또는 얼음 제빙 기능을 오프(Off) 해 놓게 되면 50%정도의 전기요금을 절감할 수 있게 됩니다.

 

[출처: 동양매직 공식렌탈서비스물 www.dongyang-magic.co.kr]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