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담배를 피우고 싶은 상황의 대처방법


*담배생각이 날 때는 먼저, 심호흡을 실시한다. 특히 처음 2주 동안은 금단증상이 심하고 흡연욕구가 매우 강하므로 이때는 심호흡을 하면 좋은데 천천히 숨을 들이쉬면서 하나 둘 셋을 세고, 다시 천천히 내쉬는 동작을 반복한다. 5분 정도 심호흡을 하면 흡연에 대한 욕구가 서서히 가라앉는 것을 느낄 것이다. 또 물을 천천히 오래 마시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다. 껌을 씹는 것도 도움이 된다. 담배를 피우고 싶은 생각은 3분 정도 지나면 사라지므로 5분만 견디면 된다.


*식후에 흡연하는 습관이 있다면 이제부터는 식후에 곧바로 일어나서 산책을 하거나 양치질을 해야한다. 흡연을 많이 했던 상황은 당분간 피해야 한다.


*운동을 하거나 취미생활을 한다.


*술을 가능한 삼가고, 과식이나 맵고 짠 자극성 음식을 피하고, 산뜻하고 가볍게 식사를 한다. 식후에 커피같은 것은 자칫 흡연 욕구를 돋울 수 있어 좋지 않으니 녹차 같은 것을 마신다.


*잠은 충분히 자고, 가벼운 냉수마찰이나 운동을 한다. 목욕을 하는 것은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도 좋다.


*금연을 함으로써 절약되는 돈으로 영화를 보거나 좋아하는 음악 CD 등 뭔가 특별한 것을 구입한다.


*담배를 끊으면 체중이 2~5Kg 정도 증가할 수 있다. 이를 막으려면 운동을 하고, 입이 심심할 때마다 무설탕껌이나 칼로리가 적은 당근이나 오이를 씹으면 좋다.


*회식자리에 가면 주로 술이나 담배를 하지 않는 사람들과 시간을 많이 보낸다. 식사를 하고 나면 화장실을 가면서 몸을 움직인다. 과식을 하지 말고, 기름기 있는 음식을 피한다.


*친구나 친지는 큰 도움을 줄 수 있다. 담배를 피우고 싶을 때 전화를 전화를 걸어 담배를 끊는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털어놓는다. 놀리거나 야유할 가능성이 있는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다.


*담배 생각이 날 때마다 자신과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떠올리면서 이겨내야 한다. 처음 2주를 이겨 내면 다음 한 달도 이겨낼 수 있고, 영원히 금연에 성공할 수 있다.




동양매직 공식렌탈서비스몰, 현빈 슈퍼정수기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