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동양매직 하이라이트3구 전기렌지 ERA-B373E/동양매직 공식렌탈서비스몰]


요즘 아파트를 새로 분양받거나 집을 새로 지어서 입주를 하는 경우는 물론, 기존에 가스렌지를 사용하다가 전기레인지로 바꾸는 경우를 많이 보게 됩니다.


전기레인지의 장점인 가스냄새는 물론이고 그을음이나 소음이 전혀 없고, 열효율 또한 좋으면서 시각적으로도 아주 뛰어나 가스렌지에 비해 주방이 한껏 돋보이기도 하면서 요리를 불에 올려놓고 깜빡 했을때도 자동으로 꺼지기 때문에 안전하기까지 한 부분들 때문에 자연스럽게 인기가 많은것 같습니다.


[보온모드가 적용된 동양매직 하이라이트3구 전기렌지 ERA-B373E/동양매직 공식렌탈서비스몰]


그런데 가스렌지에 비해 여러가지 장점을 가진 전기레인지의 유지비는 얼마나 들까요? 가스를 사용했을때 보다 전기를 사용해 요리를 하면 비용적인 측면에서는 어떻게 되는지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동양매직 하이라이트 3구 전기레인지 모델 기준 3구 모두 최대치로 1일 1시간씩 사용한다는 가정하에 월단위로 전기요금을 계산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전기레인지 전기사용량, 전기요금/동양매직 공식렌탈서비스몰]


전기레인지 하이라이트 3구(동양매직 프리미엄 전기레인지 ERA-B373E) 버너 크기별 최대 전력소모량 대(2.3Kw), 중(1.4Kw), 소(1.1Kw) = 4.8Kw

4.8Kw * 30일 = 144KW로 전기세(전기요금)으로 환산하면 월14,230원정도가 나옵니다.
※단, 전기사용에 따른 누진세는 각 가정 및 사용장소의 사용량에 따라 차이가 나므로 계산에서 제외한 계산입니다.​ 

 

'동양매직 프리미엄 전기레인지 ERA-B373E' 모델의 경우 3구 동시 사용시에 전기렌지 자체에 적용된 '인공지능 순차제어 기능'을 통해 최대 소비전력을 3.4KW로 유지시켜 주기 때문에 위의 요금 보다 훨씬 적은 전기요금이 나옵니다.

또한, 3구 동시 사용 최대 화력 기준이므로 동시에 사용하지 않을 경우는 위 전기요금 보다 훨씬 더 적게 전기세가 나온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동양매직 전기레인지 중 하이라이트 2구와 인덕션 1구가 결합된 '동양매직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ERA-B31HE' 모델의 경우는 최대 전력소비량이 3.5KW인데,위와 똑같이 30일 기준, 1일 1시간 최대 사용량을 전기세(전기요금)으로 계산을 하면 월 9,000원 정도의 전기세가 나옵니다.

 

기존 가스레인지와 비교했을 때 전기렌지는 음식 조리시에 그을음이나 기타 유해한 물질이 발생하지 않고 사용이나 청소 관리 부분에서도 훨씬 편하면서 에너지(전기vs가스) 사용량 면에서도 비슷하거나 저렴하게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전기렌지의 장점이 훨씬 많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출처: 동양매직 공식렌탈서비스몰/http://www.dongyang-magic.co.kr]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