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최근 뉴스에서 보도되는 것 처럼, 농약과 같이 인체에 치명적인 유독성 약물로 인해

사람의 생명이 위협받는 경우를 많이 보게됩니다.

또한 실수나 한순간의 잘못된 선택으로 심각한 중독이나 범죄 및 자살로 이어지게 되기도 하는데요,


따라서, 감기약이나 그밖의 먹을 수 있는 약은 물론이고, 농약이나 살충제 등 먹을 수 없는 유독성 약물은 사용 후에 보관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자칫 잘못된 보관으로 어른은 물론이고, 어린이가 잘못 섭취하게 되면 생명에 심각한 위협이 되기 때문입니다.


일상에서 약물의 중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주의 사항을 실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약물과 유해, 위험물질은 올바른 보관법에 맞게 보관해야 합니다. 


*아이들은 어른이 항상 관찰할 수 있는 곳에 있게 합니다.

*약물과 기타 유해, 위험물질은 아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합니다.

*약물과 기타 유해, 위험물질은 언제나 중독물질이 될 수 있다는 것을 항상 염두에 둡니다.

*아이가 듣거나 들을 수 있는 곳에서 약물을 맛있는 것(예: 좀약을 사탕같다고 비교)과 비교하지 않습니다.

*약물을 다른 것과 혼돈하지 않기 위해 원래의 병이나 포장지에 그대로 보관합니다.

*유해 중독물질을 음식물을 담는 용기 등에 보관하지 않습니다.

*약물과 유해, 위험물질 등에 표시된 위험, 경고 문구에 대해 사전에 교육해야 합니다.

*약품의 유효기간이 지난 것은 올바른 곳에 폐기해야합니다.

*유해 화학물질을 집안에 보관해야 하는 경우는 반드시 환기가 잘 되는 곳에 보관해야합니다.


약물은 건강과 생활을 위해서 필요하지만, 무심코 보관했던 약물로 인해서 인지하지 못하는 사이 또는 실수로 인해 심각한 중독을 일으키게 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약물의 잘못된 섭취로 응급상황이 발생하게 되면 반드시 환자가 중독을 일으킨 약병 또는 약을 함께 지참하고 병원으로 가는 것이 치료를 위해 중요합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