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요즘 친환경 전기레인지의 인기가 아주 높습니다.

TV CF도 많이 하고, 실제로 싱크대를 새롭게 바꾸거나 새집에 들어갈 때 연기나 그을음이 없고, 열효율 또한 좋은데다가 깔끔하기까지한 인덕션이나 하이라이트 또는 이 둘이 결합된 전기레인지를 많이 추천을 하고 또 설치하는 추세라고 합니다.

 

하이라이트(High-Light)방식: 적열(붉은열),상판자체를 가열하는 방식으로 가열 후 잔열이 있고, 뚝빼기 유리 등의 용기 제한이 없다.

인덕션(Induction)방식:피가열체 자체에 열을 유도시키는 간접적인 가열방식으로 에너지 효율이 높고, 안정성이 높다. 다만, 뚝빼기나 유리용기 등을 쓸 수 없다.

 

 그리고 최근에는 이승기가 광고 중인 쿠쿠가 인덕션의 장점과 하이라이트의 장점을 모아 혼합된 전기레인지를 출시했는데, 바로 쿠쿠 친환경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 CIHR-A301FB 입니다.

쿠쿠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는 스테인레스, 뚝배기 같은 사기그릇 등 용기의 제한이 없어서 장점인 하이라이트 2구와 스테인레스 등의 철로 된 용기만 사용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고효율과 잔열이 없어 안전한 것이 장점인 인덕션 1구로 결합돼 있으며, 상판을 독일의 126년 전통 세라믹 회사인 SCHOTT사의 제품으로 채택해 이물질이 없이 윤기있고 깔끔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했고, 소비전력 또한 3,300w로(산업안전 관리공단의 발표에 의하면 가스렌지 대비 전기세 추가비용은 월8,600원대 라고 합니다.) 경제적이라고 할 수 있으며, 주방가전회사 답게 디자인도 아주 깔끔하게 나와서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전기세는 4인가족 기준으로 월8,600원대 증가!

열효율은 가스렌인지 < 하이라이트 < 인덕션 순으로..

 

 

 그런데 일시불 구매를 하게 되면 가격이 만만치 않지요?

쿠쿠 친환경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의 경우 일시불 판매가가 1,090,000원입니다. 일시불로 하게되면 A/S도 1년 밖에는 받을 수 가 없지요..

 

 그래서 쿠쿠에서 일시불 뿐만 아니라 렌탈로도 출시를 했는데 월 렌탈료가 29,900원입니다.

의무사용기간은 39개월이구요.. 렌탈을 하게 되면 총금액이 일시불 보다는 약간 더 나오게 되지만, 6개월 방문 관리를 받을 수 있는 것과, 렌탈 기간 동안에는 A/S가 전액 무료라는 부분은 일시불에 비해 큰메리트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참, 쿠쿠 전기레인지는 스탠드형과 매립형인 빌트인으로 설치가 가능한데 설치시 설치비를 전액 쿠쿠에서 부담(6만원가량 된다고 합니다.)을 해준다고 합니다.(단, 설치비가 모든 경우에 무료는 아니고, 대리석 등으로 된 싱크대의 경우는 난공사라고 해서 설치비 일부가 나올 수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쿠쿠 하이브리드 에코 전기레인지 빌트인(매립형) 설치 모습

 

 

 

쿠쿠 하이브리드 에코 전기레인지 스텐드형 설치 모습

 

 

설치비는 무료!

 

 그리고, 추가로 할인 받는 방법 중에 추천할만한 방법이 쿠쿠 제휴카드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는데, 쿠쿠프리멤버십 롯데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등으로 렌탈료 결제를 하면 월 실적에 따라서 최대 3만원 까지 할인이 되는 멤버십이니 제휴카드 할인 혜택을 이용하는 부분도 한번 생각해 볼만 하겠습니다.

 



쿠쿠프리멤버십 신한카드



쿠쿠프리멤버십 우리카드



쿠쿠프리멤버십 롯데카드

 

 또, 만약 쿠쿠의 프리미엄 주방 브랜드인 킨델(KYNDELL) 리히트냄비 5종셋트(CPS-SB51)가 필요한 경우라면, 냄비셋트와 전기레인지를 패키지로 신청할 것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패키지로 신청을 하게 되면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의 월 렌탈료를 2,000원 할인을 해줍니다.

제휴카드 할인 추천!

 

프리미엄 주방 브랜드, 킨델(KYNDELL) 리히트 냄비 5종셋트 CPS-SB51

 

 그렇게 되면 월 27,900원에 매달 사용을 할 수 있게 되는 거죠.. 킨델 리히트 냄비 5종셋트(CPS-SB51) 또한 시중에 79만원 정도에 판매가 되고 있는 제품이지만 행사가 적용이나 패키지 신청시 지원받을 수 있는 부분이 분명 있기 때문에 패키지로 신청을 하게 되면 킨델냄비 5종셋트 또한 훨씬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특히, 새집에 입주를 하면서 주방용품을 바꾸는 경우나 신혼부부 혼수 등으로 필요한 경우라면 패키지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패키지상품으로 추천합니다.

패키지 할인 추천!

 

킨델 리히트 냄비 5종셋트(CPS-SB51) + 쿠쿠 친환경 하이브리드 전기레인지(CIHR-A301FB) 패키지

 

 아무튼 요즘 안전문제나 환경문제 그리고 주방 효율과 디자인적인 부분 등으로 가스레인지를 버리고 전기레인지로 갈아타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비용부분이나 관리, A/S 문제 등으로 인해 쉽게 결정을 할 수 없는게 사실입니다. 그래서 요즘은 관리가 쉽고, A/S문제도 쉽게 해결이 되는 정수기나 비데, 공기청정기, 제습기 등의 가전을 일시불 보다는 렌탈로 더 선호하는 이유겠지요..

 

 내구재인 전기레인지를 고민중이라면 렌탈 가능한 전기레인지 자체의 성능과 렌탈 조건과 지속 가능한 할인조건 등을 꼼꼼히 따져보고 설치를 받을 것을 추천합니다.  

 

 [출처: 쿠쿠1번지 ]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