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분유수유

아기에게는 무엇보다 엄마의 젖이 제일 좋습니다. 하지만 모유가 잘 돌지 않거나 유방염 등, 여러가지 사정으로 모유를 수유할 수 없을 때, 모유 이외의 영양, 즉 분유로 양육하는 것을 분유수유라고 합니다. 요즘에 나오는 제조분유는 대부분이 모유성분과 가깝게 만들어 나오기 때문에 영양면에서는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합니다.

 

 


 

 

 

 

분유수유를 할때는?

애정을 가지고 엄마품에 안고 먹입니다. 아기를 안는 각도는 약 45도 정도가 가장 좋으며, 젖을 먹이기 전에는 기저귀를 갈아 줍니다. 기저귀가 젖어 있으면 아기들이 싫어하니까요.

 

 

올바른 분유수유 방법

젖꼭지를 입에 대서 벌리는 순간 혀위에 얹어 줍니다. 그리고 젖병의 젖꼭지를 충분히 깊게 입속에 넣어야 아기는 빠는데 힘이 들지 않습니다. 또 젖병의 기울기는 각도를 잘못하면 공기를 마시기 때문에 젖병을 아기의 입과 직각이 되도록 잡아줍니다. 아기가 젖을 빠는 동안 젖꼭지 부분에 우유가 항상 꽉 차 있도록 젖병의 기울기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조유와 수유의 양

물을 끓인 후 50도~60도로 식힌 다음 월령과 체중에 맞는 양을 넣고 잘 흔듭니다.

이 월령(개월수)에 따른 표준량은 분유통에 따로 표시가 되어 있으니 참고 하면 됩니다. 하지만 아기 개인에 따라서 먹는 양이 다를 수 있기 때문에 표준량은 그냥 참고용으로 하고, 아기의 양을 체크하면서 수유량을 조절합니다. 일반적으로 아기가 젖을 먹다가 혀로 밀어 내는 경우는 그만 먹어도 된다는 것이고, 젖병의 우유가 모두 없어질 때 까지 계속해서 먹는다면 부족하다는 뜻이므로 5~10ml 정도가 남을 정도로 양을 조절하면 좋습니다. 먹일 때 온도는 40도 정도로 수유 전에 손목에 약간 우유를 떨어뜨려 봐서 따뜻하다는 느낌정도면 충분합니다.

 

 

 

 

분유를 먹이는 시간은?

젖병의 젖꼭지를 빠는 것은 어머니의 젖을 빠는 것보다는 힘들지 않기 때문에 1회에 먹는 양도 모유보다 많고 갓난아기 때라도 먹는 시간은 대체로 3시간 또는 4시간 간격으로 정해집니다. 먹고 싶어 할 때는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먹이면 됩니다.

 

분유를 다 먹인 다음은?

모유를 먹인 후와 마찬가지로 일으켜 안아 등을 쓰다듬에 트림이 나오게 해야 하며 먹다 남은 분유는 쉽게 상하거나 세균이 생길 수 있으므로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고무 젖꼭지의 구멍 크기는?

젖병을 거꾸로 들었을 때 방울이 약 1초의 간격으로 뚝뚝 떨어지다가 수초 후에 멎는 것이 좋습니다. 방울이 흘러내리거나 너무 빨리 떨어지면 아기가 미처 삼키지 못해 사레가 들리기 쉽습니다.

 

분유의 보관상 주의할 점은?

개봉 전의 분유는 무균상태로 만들어져 있지만 분유 통을 개봉한 후에는 뚜껑을 꼭 덮고 건조하고 시원한 곳에 잘 보관하여 변질되지 않도록 합니다. 냉장고에 보관하면 습기가 찰 수 있으니 주의하고 여름철에는 10일 이내에 모두 비우도록 관리하는게 좋습니다.

 

소독은 철저하게

분유수유에서는 젖병이나 기구의 소독을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소독은 끓는 물에 젖병이나 기구들을 넣고 끓여 주면 되고, 수유 전에는 엄마가 항상 청결을 유지하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모유수유에 대해]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대전광역시




○ 대전시는 「2014년도 제4회 대전발명경진대회」우수 아이디어 전시회를 16일까지 대전무역전시관에서‘2014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과 연계하여 개최한다. 

 ○ 13일 시에 따르면 발명경진대회 수상작 40점과 브랜드 디자인 우수사례 6점, 대전지식재산센터 사업소개 등 총 55점이 전시되며, 이와 함께 과학원리(자기부상열차) 체험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 대전발명경진대회는 시민과 학생의 잠재된 우수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예비창업자 육성과 우수기술의 사업화 지원을 위해 2011을 시작으로 매년 개최되고 있는 행사로 올해는 일반부에서 이상구님의‘수도배관 및 하수배관의 이물질을 제거하는 노즐 및 방법’과 학생부에서 대전전민고등학교 3학년 김성곤 군의‘교육용 스마트 기주공명 실험장치’가 각각 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 우수 수상작 13건은 지식재산컨설팅을 통해 현재 13건의 특허를 출원 중이며, 또한 일반부 금상 이상의 수상작 5건을 대상으로 맞춤형 컨설팅 및 사업화를 추진 중에 있다.

 ○ 이용구 시 신성장산업과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발명특허도시 대전의 위상정립은 물론 시민들의 발명분위기 확산을 기대하며, 우수 아이디어 발굴 창구인 대전발명경진대회를 지속적으로 확대 추진하겠다. 고 밝혔다.

 ○ 한편, 지난 3회 동안의 대전발명경진대회 주요성과로는 총 특허출원 60건, 15개 기술에 대한 사업화를 추진하였으며, 연계사업을 통한 사업화지원 6건(630백만원) 지원 등이 있다.


[출처:대전광역시 https://www.daejeon.go.kr]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2014년 초록숲길(안산구간) 캠페인이 진행됩니다!!

초록숲길은 생명의숲과 G마켓, 서울시가 함께 쾌적한 숲탐방 환경을 제공하고 올바른 숲길 이용문화를 확산하기 위하여 숲길가꾸기사업을 진행해 오고 있습니다.

관악산과 수락산, 초안산을 거쳐 올해에는 서대문구 안산과 백련산에 초록숲길을 만들고 있습니다.

이번 초록숲길(안산구간) 캠페인은 올해 조성된 초록숲길을 기념하며 지역주민들에게 알리고 숲체험프로그램들도 함께 참여할 수 있게 1, 2차로 나누어 진행이 됩니다. 많이 참여해주세요!

 

★ 2회차 초록숲길 캠페인 - 기억을 걷는 숲 ★

 ○ 일시 : 2014년 11월 22일 토요일 오후2시 ~ 4시
 ○ 장소 : 초록숲길(안산구간) 메타세콰이어길 ~ 무학정 구간
             서대문구청 뒷쪽 연북중학교 후문방향(도보로 15분 거리)
 ○ 대상 : 서울시민 누구나
 ○ 주최 : G마켓, 서울특별시, 생명의숲
 ○ 주관 : 서대문구청, 청어, 생명의숲
 ○ 내용
    괜찮아, 과거야!
      - 후회되거나 고민거리, 지우고싶은일 대신할 걱정인형 만들기

    괜찮아, 청춘이야!
      - 청춘의 색을 정하고 청춘의 숲으로 물들이기

    괜찮아, 사랑이야!
     - 사랑에 관한 이야기를 들으며 낙엽숲길 걷기

    괜찮아, 희망이야!
    
- 미래의 나에게 편지쓰기

    사진전
    
- 초록숲길캠페인 사진전

※ 모든 프로그램은 사전신청 없이 현장에서 바로 참여 가능합니다.


[출처:서울특별시 http://www.seoul.go.kr]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배부른 돼지보다 배고픈 사람, 만족한 바보보다 불만족한 소크라테스가 낫다.


♥모든 의견에 평등한 자유가 인정되는 것이 인류에 있어 중요하다는 것을 양심적으로 인정하는 마음이 우러나야 하고, 이러한 마음이 우러나는 인내의 태도야말로 추천하고 권할 만한 값어치가 있는 유일한 관용이며, 또 무척 높은 도덕관념을 가진 인간에게 가능한 단 하나의 관용인 것이다.


♥자유라는 이름에 합당한 유일한 자유는, 우리가 타인의 행복을 탈취하려고 시도하거나, 행복을 성취하려는 노력을 방해하지 않는 한에서, 우리 자신의 방법으로 우리 자신의 선을 추구하는 자유이다.

[존 스튜어트 밀]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