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차를 이리 저리 튜닝도 하고 차에 관심이 많거나 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자동차를 운행하면서도 타이어에 대해서는 모르는 경우가 참 많습니다.

 

 아마도 일반 소모품과 달리 교체 주기가 비교적 길기도 하고, 평소에 잘 살피는 부분이 아니기 때문에 그렇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런데 어느날 빗길에 유난히 차가 미끄러진다거나 승차감이 떨어진다거나 좋지않은 징조가 생기게 되면 한번씩 왜이러지? 하면서 타이어쪽을 쓰윽 쳐다보게도 됩니다.

 

 그래서 막상 교환이라도 해야할 상황이라면 가격에 놀라고, 싸게 구매를 하기 위해서 타이어에 대해서 이리 저리 알아보게 되는데, 그때서야 비로소 똑같아 보이는 까만색 타이어도 사이즈(규격)에 따라 내 차에 장착할 수 있는지 없는지 알게 됩니다.

 

 그렇다면 내차 타이어 사이즈는 어떻게 확인해 보면 될까요?

 

 

[타이어 사이즈 보는 방법/타이어인닷컴]

 

 위에 타이어 사진 처럼 타이어 옆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타이어 옆면에 상대적으로 큰 숫자로 예를들어, 215/60R16 94H 이렇게 적혀있는 부분이 있는데, 바로 내차에 현재 장착된 타이어의 사이즈입니다.

규격을 보는 방법은 215는 단면폭, 60은 편평비(시리즈), R은 래디얼 구조,16은 타이어내경(휠인치), 그리고 94는 하중지수, H는 속도지수 입니다. 타이어 사이즈는 일반적인 경우 215/60R16 까지만 외우면 됩니다.

 일반 장착점에서 구매를 하고 타이어를 바로 장착을 하는 경우라면 장착하시는 분이 알아서 해주겠지만, 타이어를 인터넷이나 전화로 주문을 하고 가까운 장착점으로 배송을 받아 장착을 하는 경우라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부분입니다.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사람들은 언제나 행복이 자기를 피한다고 한다. 그것은 다른 사람들에게서 얻은 행복에 대한 말이라면 사실이다. 다른 사람에게서 얻어지는 것은 행복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러나 자기가 손수 만든 행복은 절대로 사람을 속이지 않는다. 그런 의미에서 행복은 배우는 일을 의미한다. 인간은 언제나 배워야 한다. 알면 알수록 더욱더 많이 배운다. 라틴어 학자들의 즐거움이 그렇다. 라틴어 학자들의 즐거움에는 끝이 없다. 학식이 진전함에 따라 즐거움이 증가된다. 음악가의 즐거움도 마찬가지다. 아리스토텔레스는 다음과 같이 놀랄 만한 말을 하였다. "참된 음악가란 음악을 즐기는 사람이며, 참된 정치가는 정치를 즐기는 사람이고, 즐거움은 힘의 표시"라고 그는 말하였다.[알랭]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