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올해 초 부터 팩스로 끊임 없이 오는 직장내 성희롱 예방교육 실시 안내문

바쁘고 정신없어 그냥 지나치곤 했는데.. 날이 더워 지고, 힘도 빠지는데..이놈의 팩스 때문에 다른 중요한 팩스를 혼돈 하는 경우도 생기고.. 슬슬 거슬리고 짜증이 나서 마음먹고 알아보니.. 헉;; 공문을 가장한 스팸이였다니..(발신자 팩스번호 02-1700-0081 또는 1700-0171)


그 내용인즉..[남녀고용평등과 일, 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 관련법 제 39조에 의거 교육을 미실시 할 경우 과태로가 300만원이 나온단다..

이건 또 뭔 생뚱맞은 협박(?)이란 말인가..

과태료가 이만큼 나올정도면 이런 수신불명의 팩스가 아니라 공공기관에서 직접 홍보하거나 교육을 해야 하는거지.. 무슨 팩스 한쪽 보내놓고 과태료 운운하다니..참..


웬지.. 공문내용 중에 성희롱 교육 의무 1시간 (직장인 재테크 안내 포함).. 괄호 안의 이 내용이 생뚱맞다고 생각하고 있던 터라.. 뭔가 이상하다고는 싶었지만.. 바로 이놈의 팩스의 핵심 목적은 성희롱 예방교육에 있는 것이 아닌 괄호안의 저..직장인 재테크 안내에 있었던 것이었던 것이다..

알아본 바로는 보험상품 안내라든가.. 무슨 그런 내용들이 주라고 한다.. 한마디로 보험가입 시키려는게 목적.. 세상이 복잡해지니 사람을 현혹하는 희한한 방법들이 다 나온다..


그런데 여기가 끝이 아니다.. 홧김에 공문에 나오는 백철희 총괄실장(전화번호: 02-6959-4009)로 전화를 거니 어떤 남자가 어설픈 목소리로 전화를 받는데.. 거기가 어디? 직장..성희롱..XX 거기가 어디에요?? 했더니.. 바로 팩스번호를 삭제해준다고 한다.. 그래서 일단 팩스번호를 불러 주고 한마디 더 거들려고 하는 순간 바로 그냥 뚝~하고 전화를 끊어버리는 깔끔한 마무리 까지 보여주시고.. 잠시 그냥 황망하게 전화만 쳐다봤다는..ㅠ 아마도 이런 전화를 여러군데서 많이 받아서겠지 하고.. 더 이상 신경은 쓰지 않았지만 참 씁쓸하다..

그런데 다음에 또 오면 어쩌지?ㅋ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불행 그 자체에서 이득은 없지만 그것은 세 명의 건실한 자식을 갖고 있다. 그들의 이름은 힘, 인내력, 동정심이다.

대체로 고난은 장래의 행복을 뜻하고, 그것을 준비해 주는 것이므로 나는 그러한 경험을 통해서 고난을 당할 때는 희망을 갖게 된다. 반대로 너무나 행복할 때는 의구심을 갖게 된다.

강의 범람이 흙을 파서 밭을 일구듯이, 병은 모든 삶의 마음을 파서 갈아 준다. 병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그것을 견디는 사람은 보다 깊게, 보다 강하게 , 보다 크게 거듭난다. 설령 병에 걸렸다 하더라도 그것을 통해 교훈을 얻도록 하자. 그것을 밑거름으로 더 나은 미래를 경작하자[힐티]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식기세척기 사용시 최대의 식기세척 효과를 위한 추천 팁, 핵심은 바로 식기세척기 내부 구조를 파악하고 각 부위의 물살과 기능에 맞도록 식기를 적절히 수납 및 배치 하는 것입니다.



[식기세척기 내부/출처 동양매직 렌탈서비스몰 www.dongyang-magic.co.kr]


 세척할 식기가 골고루 세척수에 영향을 받을 수 있도록 수납되어 있는지 식기가 서로 겹쳐져 있지는 않은지 식기간 간격을 잘 살피면서 수납 하도록 해야 합니다. 또, 열에 약하거나 깨지기 쉬운 그릇, 변색 및 변질의 염려가 있는 그릇은 주의해야 하며, 혹시라도 의심스러운 식기가 있다면 사용 후 주의깊게 살펴본 후 계속적으로 사용할지를 판단해야 합니다.(예: 얇고 약한 사기그릇, 얇은 유리잔, 전자레인지에 넣을 수 없는 열에 약하고 얇고 약한 플라스틱 용기의 사용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식기세척기 내부 기능에 맞게 적절하게 수납하는 방법으로 상부바구니에는 소형 식기를 주로 배치합니다.(예: 국그릇,밥공기,컵,커피잔,소형접시,주발뚜껑,파카글라스류 등) 또, 하부바구니에는 밥공기,대중소형 접시류,후라이팬,주발,냄비,도마나 기타 조리용 식기 등을 주로 배치합니다.

 이렇게 식기를 상부바구니와 하부바구니에 적절히 수납을 했다면, 세척기 내부의 세척수 분사구가 이물질로 막혀 있지 않은지 육안으로 살펴보고 혹시라도 이물질로 막혀있다면 즉시 제거하고 사용해야합니다.

 또 한가지 주의할 점은 그을음이나 눌러붙은 기름기 처럼 오염이 심한 식기를 함께 세척하는 경우인데, 만약 손으로도 오염물질이 잘 제거가 되지 않는 경우의 식기는 세척기로도 제거가 되지 않기 때문에 세척기에 넣기 전에 반드시 그을음이나 눌러붙은 기름기 등을 한번 세척한 후 넣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경우를 무시하고 무리하게 사용하게 되면 식기세척기 전체에 악영향을 미칠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그밖에 젓가락이나 포크 등 가늘고 작은 도구 들이 수납공간 외부로 빠져나와 있지 않은지 잘 살피고, 세제는 반드시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를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모두 그런 것은 아니지만 일반세제의 경우 거품이 많이 발생해 세척기의 정상작동을 방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출처: 동양매직 렌탈서비스몰 www.dongyang-magic.co.kr]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