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양심적인 어머니는 자식에 대하여 자연적인 애정을 억제하고 조심스러워진다. 그러나 비양심적인 어머니는 자기들이 포기한 기쁨의 보상을 자식에게서 구하려고 한다. 전자는 자식에 대한 애정에 굶주려 있고, 후자는 애정이 지나쳐 있다. 그 어느 경우에나 훌륭한 가정에서 우러날 수 있는 단순하고 자연스러운 행복이 결여되어 있다.


현대 사회에서 부모로서의 진정한 기쁨을 느낄 수 있는 사람은 어린아이를 존중할 줄 아는 사람이다.


[러셀]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오늘은 어제의 생각에서 비롯되었고

현재의 생각은 내일의 삶을 만들어 간다.

삶은 이 마음이 만들어 내는 것이니

순수하지 못한 마음으로

말과 행동을 하게 되면

고통은 그를 따른다.

수레의 바퀴가 소를 따르듯.

[법구경-쌍서품]


무지에 굴복하지 마라.

쾌락이나 헛된 야망에 빠지지 말라.

명상 속에서 언제나 깨어 있는 사람은

마침내 저 기쁨의 절정인

'니르바나'에 이르게 된다.


지혜로운 이여,

그대는 무지를 멀리했느니

그대는 결코 패배하지 않는다.

지혜로운 이여,

그대는 이제 니르바나에 가까이 왔다.

[법구경-지혜품]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자기 자신을 먼저 알아라. 자신을 먼저 알지 않고는 자기의 주인이 될 수 없다. 얼굴을 비취볼 거울은 있으나 마음을 비춰볼 거울은 없다. 자신의 신중한 성찰을 거울로 삼아라. 바깥의 모습이 잊혀졌을 때 마음의 심상을 생각하고 그에 의지하라.


 심장과 머리는 서로 다른 한쪽이 없으면 행복이 반으로 줄어든다. 이성과 감성은 행동을 지배하는 두 축이다. 둘이 조화를 이루지 못하면 직업, 가지관, 인간관계에서 실패한다. 이성이 성급하게 밖에서 명예를 취하려 할 때 감성은 조용히 내면의 소리를 듣는다. 당신이 진정 원하는 것은 당신 마음속에 있기 때문이다. 천국의 기쁨도, 지옥의 고통도 당신 마음속에 있음을 잊지 마라.


[쇼펜하우어]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즐거움과 기쁨과 친절을 본받게 되면 불쾌감이나 심지어 위장병이 걸렸을 때까지도 적잖은 도움이 된다.(이는 심리적인 것과 신체적인 구조 관계를 이야기 하고 있다.) 고개를 숙인다든가 인사를 한다든가 반색을 한다든가 포옹을 한다든가 하는 신체적 운동들은 그 반대의 것들, 즉 화를 낸다든가 의심을 품는다든가 슬퍼한다든가 하는 심리적인 것들을 불가능하게 만드는 장점이 있다고 이야기 한다. 그러므로 사교를 한다는 것, 기쁘게 방문하는 것, 기쁜 모임을 갖는다는 것, 축제에 참가한다는 것, 이런 것들은 우리들을 기쁘게 한다고 할 수 있다.


 살아 있는 육체는 더욱 아름다우며 관념에 의해 괴로움을 당하고 행동에 의해 생기를 얻는다. 그러나 이것은 마음대로 되는 것이 아니다. 참된 사회는 까다로운 논리 외에 극복해야 할 것이 또 있다. 사상을 아름답게 하는 것은 어느 정도의 곤경이다.(논리나 사상은 깊이 생각하고 망설이게 하지만, 곧바로 무언가 행동하지 않으면 안되는 곤경을 통해서 우리들의 생각이나 경험은 보다 넓고 깊어지기 때문이다.)


[알랭]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동양매직 렌탈제품 패키지 할인 정리

출처:동양매직 렌탈서비스몰

www.dongyang-magic.co.kr



[정수기+비데 2제품 패키지 결합시 매월 5천원 추가할인 혜택]


동양매직 신규패키지 할인

정수기,비데,공기청정기,식기세척기,이온수기,전기레인지,가스레인지,안마의자 등 패키지 할인


2제품 패키지: 5천원 할인, 3제품 패키지: 7천원 할인, 4제품 패키지: 10,000원 할인






[슈퍼정수기+매직에코비데 패키지 결합시 매월 1만원 추가할인 혜택]


슈퍼패키지

슈퍼 냉정수기 WPU-A100C/슈퍼 냉온정수기 WPU-A200C

매직에코비데 BID-015D


슈퍼정수기 + 매직에코비데 패키지: 월렌탈료 1만원 할인






[슈퍼정수기+슈퍼청정기 패키지 결합시 매월 7천원 추가할인 혜택]


슈퍼X슈퍼패키지 할인

슈퍼청정기ACL-V100/슈퍼가습청정기ACL-V200

슈퍼 냉정수기 WPU-A100C/슈퍼 냉온정수기 WPU-A200C


슈퍼공기청정기 + 슈퍼정수기 패키지: 월렌탈료 7천원 할인






[나노미니플러스(한뼘정수기)+슈퍼청정기 패키지 결합시 매월 7천원 추가할인 혜택]


슈퍼X나노패키지 할인

슈퍼청정기 ACL-V100/슈퍼가습청정기 ACL-V200

나노미니플러스 냉정수기 WPU-1200C/나노미니플러스 냉온정수기 WPU-1300C


슈퍼공기청정기 + 나노미니플러스정수기(한뼘정수기) 패키지: 월렌탈료 7천원 할인




슈퍼박스 이벤트★

이벤트 기간내 슈퍼X슈퍼패키지를 렌탈하는 경우 슈퍼박스1,2를 모두 그리고 슈퍼X나노패키지를 렌탈하는 경우 슈퍼박스2를 추가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벤트기간 2015년 12월31까지 렌탈 접수분에 한합니다.


[현빈의 슈퍼박스1: 퀸메이드 와이드 그릴/슈퍼정수기 렌탈시/동양매직 렌탈서비스몰]


[현빈의 슈퍼박스2: 햄튼 후라이팬 2종/슈퍼청정기 렌탈시/동양매직 렌탈서비스몰]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그러나 다행히도 인간성에는 보상의 감정, 다시 말하면 남을 칭찬하는 감정이 포함되어 있다. 행복을 증진시키고자 원하는 자는 누구를 막론하고 칭찬을 많이 하고, 질투하지 말아야 한다.

질투심에서 해방되는 길은 당신의 눈앞에 놓인 기쁨의 잔을 드는 것이요, 또한 당신이 맡은 직분을 충실히 이행하고 당신보다 더 행복하게 보이는 사람과 비교를 하지 않는 것이다.

아무도 완전무결하기를 바랄 수는 없는 것이다. 또한 완전하지 않다고 해서 부질없이 신경을 쓸 필요도 없는 것이다. 자기 자신의 장점을 너무 과장하는 데서 피해망상이 온다.

[러셀]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어질 인(仁)이란 한자어를 풀어보면 사람人 + 두二가 결합된 형태의 뜻글자이다. 그런데 여기서 두二는 둘이 아닌, 사람사이의 거리, 이른바 '호저의 거리'와 상통하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느데, 결국 인(仁)이란 글자의 뜻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뜻하는 것으로, 사람은 그 특성상 혼자 있고 싶은 마음과 같이 있고 싶은 마음이 공존하는데,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어느정도의 거리, 바로 '호저의 거리'가 반드시 필요한 존재인 것이다. 이 '호저의 거리'를 유지하지 못하는 관계의 경우는 서로에게 크든 작든 상처를 입히고 마음을 다치게 한다.

 공자의 인(仁)이란 이렇듯 사람사이의  '호저의 거리'를 유지하면서 다른 사람의 마음을 헤아리려는 마음이라고 말할 수 있다. 그러한 마음을 우리는 쉽게 느낄 수 있는데, 아픈 사람을 보면 내 마음도 최소한 즐겁지는 않다. 또, 즐거운 사람을 보면 내 마음도 최소한 슬프지는 않다. 이것이 바로 인(仁)인 것이다. 결론적으로 어질다는 것은 바로 '얼마나 더 깊이 사람의 마음을 헤아릴 줄 아느냐'인 것이다. 그러므로 인(仁)은 인(仁),의(儀),예(禮),지(智),신(信) 중 가장 기본 바탕이 되는 것이다.


☞'호저의 거리'란? 열대 지방에 사는 동물인 호저는 온몸이 가시로 덮여있는 동물인데, 밤이되어 추워지면 서로 가까이 붙어 체온을 유지하는데, 문제는 너무 가까우면 서로의 가시가 상대를 찔러 상처를 내고, 너무 멀면 체온을 유지하기가 어렵게 된다. 그래서 호저들은 서로 간격을 좁혔다가 가시에 찔리면 다시 조금 간격을 넓히고 하는식으로 해서 결국은 가시에 찔리지도 않고, 추위도 이겨낼 수 있는 서로간의 거리를 찾아내는데 이를 두고 쇼펜하우어는 '호저의 딜레마'라고 했다.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내일을 위하여 염려하지 마라. 내일 일은 내일 염려할 것이오, 하루의 괴로움은 그날 하루로 족하니라.

[마태복음 6:34]


인간은 본래 일을 하도록 되어 있다. 진정한 휴식은 활동을 함으로써만 그 진미를 맛볼 수 있는 것이다.

[힐티]


모든 교양의 최후의 목적은 '각 사람이 자기 안에 짊어지고 있는 감성적 중력'과 이기심으로부터 인간을 해방시키는 것이다. 또 높은 목적을 위하여 우리들이 가지는 능력의 모두를 육체적, 정신적으로 바르고 건전하게 뻗어 가게 하는 것이다.

[힐티]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올바르게 일을 해서 흘리는 땀이야말로 항상 새롭게 솟아나는 끊임없는 힘과 정신의 쾌활성을 갖게 하는 비밀이고, 그런 것들이 종합됨으로써 진실된 행복을 만들 수 있다.


기쁨은 스스로 기쁨을 얻기 위해 힘들게 노력해서는 안 된다. 그것은 생활만 올바르게 한다면 오로지 자연스럽게 생기는 것이다. 가장 단순하고 돈도 들지 않고 필요에 따라서 얻어지는 기쁨이 최상의 기쁨이다.


[힐티]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진리의 기준은 감각이고 정열이다.


우리는 때때로 많은 쾌락들을 지나쳐 버린다. 그리고 잠시 고통을 참으면 그 고통으로부터 보다 큰 쾌락이 나올 경우, 우리는 많은 고통들이 쾌락보다 더 낫다고 생각한다.


죽음은 우리에게 아무것도 아니다. 왜냐하면 분해된 것은 감각이 없고, 감각이 없는 것은 우리에게 아무것도 아니기 때문이다.


인생을 즐겁게 하는 것은 지속적인 음주나 주연이 아니라, 선택과 거부의 근거들을 조사하는, 그리고 영혼을 괴롭히는 많은 혼란을 야기하는 공허한 의견들을 패퇴시키는 냉철한 관조이다.


의로운 사람은 모든 사람들 가운데에서 걱정으로부터 가장 자유로운 사람이다. 그러나 불의한 사람은 그것(걱정)의 영원한 희생물이다.


[에피쿠로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