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숲이 아름답게 보이는 이유는

멀리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로 숲에 가면 멀리서 보았던 아름다움 보다는

나무들로 우거진 험한 곳이라는 것을 알게되죠.

나보다 더 낫다고 생각되는 사람들도

그와 마찬가지일 겁니다.

행복만 가득할거라는 상상과는 달리

나름대로의 고민과 걱정거리, 고통이 있기 마련입니다.

남을 부러워 하기보다는 내삶에 좀 더 집중을 하는 것이

보다 더 행복해지는 지름길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인생은 짜장면과도 같습니다.

텔레비전에서 짜장면 먹는 모습을 보면

참 맛있어 보이는데

막상 시켜서 먹어보면 맛이 그저 그래요.

지금 내 삶보다 다른 사람의 삶을 부러워해도

막상 그 삶을 살아보면 그 안에도

나와 별반 다르지 않은 고뇌가 있습니다.

그러니 어더 ㄴ사람을 보고 부러운 마음이 생기면

'남이 먹는 짜장면이다!'라고 생각하세요.

-혜민스님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최근 뉴스에서 보도되는 것 처럼, 농약과 같이 인체에 치명적인 유독성 약물로 인해

사람의 생명이 위협받는 경우를 많이 보게됩니다.

또한 실수나 한순간의 잘못된 선택으로 심각한 중독이나 범죄 및 자살로 이어지게 되기도 하는데요,


따라서, 감기약이나 그밖의 먹을 수 있는 약은 물론이고, 농약이나 살충제 등 먹을 수 없는 유독성 약물은 사용 후에 보관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자칫 잘못된 보관으로 어른은 물론이고, 어린이가 잘못 섭취하게 되면 생명에 심각한 위협이 되기 때문입니다.


일상에서 약물의 중독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주의 사항을 실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약물과 유해, 위험물질은 올바른 보관법에 맞게 보관해야 합니다. 


*아이들은 어른이 항상 관찰할 수 있는 곳에 있게 합니다.

*약물과 기타 유해, 위험물질은 아이의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합니다.

*약물과 기타 유해, 위험물질은 언제나 중독물질이 될 수 있다는 것을 항상 염두에 둡니다.

*아이가 듣거나 들을 수 있는 곳에서 약물을 맛있는 것(예: 좀약을 사탕같다고 비교)과 비교하지 않습니다.

*약물을 다른 것과 혼돈하지 않기 위해 원래의 병이나 포장지에 그대로 보관합니다.

*유해 중독물질을 음식물을 담는 용기 등에 보관하지 않습니다.

*약물과 유해, 위험물질 등에 표시된 위험, 경고 문구에 대해 사전에 교육해야 합니다.

*약품의 유효기간이 지난 것은 올바른 곳에 폐기해야합니다.

*유해 화학물질을 집안에 보관해야 하는 경우는 반드시 환기가 잘 되는 곳에 보관해야합니다.


약물은 건강과 생활을 위해서 필요하지만, 무심코 보관했던 약물로 인해서 인지하지 못하는 사이 또는 실수로 인해 심각한 중독을 일으키게 될 수도 있습니다. 만약, 약물의 잘못된 섭취로 응급상황이 발생하게 되면 반드시 환자가 중독을 일으킨 약병 또는 약을 함께 지참하고 병원으로 가는 것이 치료를 위해 중요합니다.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가끔 참지 못해 오히려 더 큰 오해와 화를 불러 일으키는 경우가 있는데요,

특히 욱하는 감정으로 참지 못하고 즉석에서 화를 내고 나면 꼭 한번 후회를 하곤 하죠.

특히 술을 마셨을 때에 욱~! 하고 나면 술이 깼을 때, 아주 많은 후회를 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사람이기 때문에 화가나면 욱하는 것도 당연하고, 참는 것이 쉽지는 않지만,

대부분의 경우 '조금만 더 참아 볼걸' 하는 후회가 따라온다는 점에서 볼때 ㅠㅠ

어떤 일로 화나는 감정이 생겼을 때는 조금만 더 텀을 두고 한번 더 생각해보고 내 감정을 표현하려는 노력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인내는 자신과 남을 평화롭게 한다. 자신이 노여움에 더렵혀지지 않으면 자기를 평화롭게 함이요, 분노하고 원망하지 않는다면 남을 괴롭히지 않는 것이 될 것이니, 이는 바로 남을 평화롭게 함이다.


[섭대승론(攝大乘論)]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허혈성 심장질환은 1980년대 부터 우리나라에서 성인병 가운데 가장 중요한 질환으로 분류되고 있는데, 대표적인 질환으로는 협심증과 심근경색증이 있습니다.

협심증과 심근경색증은 심근에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인 관상동맥 내벽에 콜레스테롤이나 지방이 축적되어 혈관벽이 두터워지고 딱딱해지는 동맥경화증으로 인해 혈관 내공이 좁아지고 심한 경우 혈관이 막히게 되는데, 이런 원인으로 인해 심근이 혈액공급을 제대로 받지 못해 생기는 질환을 말합니다.

허혈성 심장질환은 발병률이 연령이 높을수록 남자가 여자 보다 높습니다.

허혈성 심장질환은 연령이 높을수록 남성이 여성보다 발병률이 높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협심증은 주요 증상으로 심근에 혈액공급이 부족해지면 갑작스러운 흉골 밑 통증을 느끼는데, 통증은 왼쪽 어깨와 팔, 그리고 턱 등으로 점점 퍼져나가게 됩니다.

협심증으로 인한 통증은 대개 30초~30분 가량 지속이 되며, 갑자기 활동량이 증가하거나, 추운 날씨에 오랫동안 노출 됐을 때, 그리고 흡연과 스트레스, 과식 등으로 더욱 악화될 수 있습니다.


심근경색은 협심증 보다 심각한 상태로 관상동맥이 완전히 막혀 혈액공급이 되지 않아 심근 조직이 괴사한 상태로, 가슴통증 또한 협심증 보다 심하게 나타나고, 통증의 지속 시간이 보다 길며, 활동량에 상관없이 나타나는 빈도가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심근경색은 부정맥, 심박출량 감소 등으로 인해 쇼크가 나타날 수 있는데, 사망 위험률이 대단히 높아 발병 3시간 이내 사망이 약 25%, 1개월 이내 사망이 25%, 1개월에서 1년 이내 사망률이 10% 정도로 아주 고위험군에 속하는 질병입니다.


식습관 관리는 물론, 운동과 스트레스 관리 등 평소 적절한 자기관리가 중요합니다.

허혈성 심장질환의 위험요인으로는

첫째, 콜레스테롤, 지방, 고 칼로리 섭취 등으로 초래되는 고지혈증

둘째, 혈중 일산화탄소 양을 증가시켜 심장 조직에 산소공급량을 감소시키고, 동맥 내벽을 손상시켜 허혈성 심장질환 발생을 높이는 흡연

셋째, 관상동맥질환의 빈도가 높은 고혈압

넷째, 동맥경화증으로 인해 혈관 질환의 발병률이 높은 당뇨병

다섯째, 혈압을 상승시키고, 고지혈증 등을 초래하는 비만

여섯째, 스트레스 등에 취약한 성격과 운동부족, 유전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허혈성 심장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콜레스테롤과 동물성 지방의 섭취를 줄이고, 금연 및 스트레스를 적절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해야 하며, 주기적인 운동을 통해 적절한 체중과 건강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우리는 때로 아무 것도 하지 않고 행복하고 싶어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과연 아무 것도 하지 않고 진정한 행복을 느낄 수 있을까요?

설령, 그렇게 행복감을 느낀다고 해도 그 행복은 아주 짧은 순간에 별 것 아닌 또 하나의 권태가 되어버릴 것입니다. 왜냐하면 행복이란 실체가 없고, 그 속에 땀과 노력을 비롯한 여러가지 복잡한 것들이 함께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그런 것들이 함께 모여서 이룬 행복을 우리는 진정한 행복이라고 합니다.    


인간은 의욕하고 창조하는 데서만 행복을 찾을 수 있다.

인간은 남이 손에서 그냥 가진 쾌락에는 권태를 느끼기 쉽고, 자기 손으로 얻은 쾌락에서만 훨씬 더 즐거움을 느끼며, 무엇보다 더 행복하고 획득하는 것을 좋아하며, 고민하거나 참고 견디는 것을 싫어한다. 그러므로 행동이 따르지 않은 쾌락보다는 차라리 행동이 따르는 고통을 택한다. 역설가인 디오게네스는 즐겨 고통이 쾌락보다 낫다는 말을 했는데 이 경우 고통이란 스스로 택하고 스스로 구한 고통을 말하는데, 왜냐하면 고통을 참는 것은 누구나 싫어하기 때문이다.


[알랭]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아이의 물먹는 습관을 길러주고 엄마와 소통하는 또 하나의 재미, 동양매직 현비 슈퍼S 정수기 '어린이 전용 버튼' 아세요?


[현빈, 슈퍼S 정수기 WPU-A400C 정수기 오른쪽 밑에 동그란 버튼이 어린이 전용 버튼입니다.]


요즘 아이들, 너나할 것 없이 물 보다는 달달한 음료수를 더 좋아하죠?ㅎ

혹시 집에 아이들 물을 잘 챙겨 먹는 편인가요?


[사진 동양매직 렌탈서비스몰/슈퍼S 정수기]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현빈 슈퍼S 정수기에는 키가 작은 아이들을 위해 아이들 손 높이에 맞게 '어린이 전용 버튼'이 달려 있는데요,

우린 둘째 아이 분유 태우는 것 때문에(45도 50도 55도 중 골라 받을 수 있어서 너무 편합니다.) 직수형 냉온수에 유아수 기능이 많이 필요할 것 같아서 슈퍼S 정수기로 바꿨는데,

이게 신기한 게 유치원 다니는 첫째 아이가 좋아합니다.ㅋ 엄마 아빠랑 다 같이 쓰는 버튼이 아니라 저 혼자만 쓰는 전용 버튼이라 아이가 아주 더 좋아하는 것 같아요

물 마시는 재미도 느끼는지, 이 전에는 정수기에서 물을 받아 주거나 해야했는데

이젠 직접 물을 받아 먹겠다고 엄마 아빠는 손대지 말라고 한다는..ㅎㅎ


슈퍼S 정수기 어린이 전용버튼은 실제로 보면 요렇게 생겼습니다.

밑네 경고 문구처럼 화상의 위험이 있어

어린이 전용버튼으로는 온수와 유아수는 나오지 않도록 돼 있어요~


그리고, 슈퍼S 정수기는 2시간 마다 한번씩 UV 자동살균을 하는데

코크 둘레에 있는 LED 버튼이 하얀색 불빛으로 변하면서 반짝반짝 돌아가는 형태로

  살균을 하는데, 아이가 궁금해 하길래 아이한테 "지금 정수기가 청소(살균이라는 말을 잘 모르므로) 하는 중이야~" 라고 했더니 청소 시간만 되면 신기해서 정수기를 올려다 보곤 해요ㅋ

정수기와 자연스럽게 친해졌다는 느낌이 들어서 나쁘지 않다는 생각을 했답니다.


어쨋든 이 전 보다는 물을 자주 재미있게 마신다는 생각이 들어서 슈퍼S 정수기로 바꾸길 잘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 그리고 한가지 더 현빈 슈퍼S 정수기는 사물인터넷이 되는 정수기입니다.

집에 있는 와이파이와 연결하고, 스마트폰에 전용 앱을 설치하면

슈퍼S 정수기에 유아수 온도 조절도 가능하고, 물 사용량과 횟수 그리고 전기사용량 등등

정수기 기능들을 직접 확인하고 조정할 수 있는데요

아이가 정수물이나 차가운 물을 원할 때도 앱으로 변경할 수 있으니 편리하고,

어린이 전용버튼으로 우리 아이가 물을 얼마나 몇번 마셨다는 것도 확인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아이와 소통할 수 있는 또다른 한가지가 생겼네요..^^


혹시 집에 아이가 있다면 슈퍼S 정수기 어떠세요?


[출처: 동양매직 렌탈서비스몰, 현빈 슈퍼S 정수기]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강하고 길며 확실하고 빠르며 효과적이고 순수한 쾌락과 고통의, 그와 같은 특징들을 영속시켜라. 그것이 개인적인 쾌락이라면 그와 같은 쾌락을 추구하라. 공적인 쾌락이라면 그 쾌락을 확대시켜라. 귀하의 생각이 어떻든 같은 고통을 회피하라. 만약 고통이 불가피한 것이라면 그것을 최소한도에 그치도록 노력하라.


[벤담]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정수기 청소방법


정수기는 보통 렌탈로 사용을 하거나 멤버십 요금을 지불하고 사용하게 되면 관리인이 방문해 정기적으로 관리를 해줍니다. 하지만, 렌탈이나 멤버십을 사용하지 않고 구매 후 직접 관리를 하는 경우에는 정수기 청소 또한 직접 해야 하는데요,



정수기 원수밸브


정수기를 청소하기 위해서는 먼저 원수밸브를 잠그고, 전원코드를 뽑아줍니다.

그런다음, 정수기 냉수와 온수, 정수물을 밸브를 통해 냉수와 온수, 정수가 나오지 않을 때 까지 물을 뽑아주세요. 온수의 경우는 온수배수구로(보통 정수기 물받이 분리 후 안쪽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한번 더 남은 온수를 제거해야 합니다.(화상에 주의)


냉수 및 온수, 정수가 모두 밖으로 배출됐다면 정수기의 상단 덮개를 위로 분리합니다. 정수기 덮개가 분리가 되면 내부에 저수탱크 덮개를 각각 분리해 청소를 시작합니다. 


냉수, 온수, 정수탱크

따뜻한 물을 헝겊에 묻혀 닦으며, 물을 조금씩 부어서 씻어주는데, 온수 배수구 쪽에 물을 받칠 수 있도록 도구를 이용해 받쳐놓은 후 청소를 합니다.
(저수 탱크가 스테인레스이므로 손이 다칠 수 있으니 주의 필요)


정수기 외부

플라스틱 전용 세척제 및 젖은 헝겊으로 닦는다.
(신너 및 벤젠 사용은 제품의 변색이나 표면이 상할 우려가 있으므로 사용 금지)


물받이통

수시로 확인하여 중성세제로 닦는다.


냉온수밸브

젖은 헝겊으로 닦은 후, 마른 헝겊으로 닦는다.


청소가 끝나면 반드시 온수배수구를 닫아주고, 정수기 덮개를 닫은 다음 원수밸브를 연 후, 전기를 다시 연결합니다.






먹는물 관리법 시행규칙


1. 정수기 설치 금지장소

- 실외 또는 직사광선이 비추는 장소, 화장실과 가까운 장소 또는 냉 난방기 앞에 설치하면 안됩니다.


2. 정수기 관리방법

- 필터는 해당 정수기의 상요방법 설명서에 따라 정기적으로 교환해야 합니다.

- 6개월 마다 1회 이상 고온, 고압 증기소독방법, 약품과 증기소독의 병행방법, 전기분해방법 등으로 소독, 청소하여야 합니다.

- 소독으로 인한 약품이 정수기에 잔류하지 않도록 하여야 합니다.

- 총대장균군, 탁도 항목이 '먹는물 수질기준 및 검사등에 관한 규칙'에 의한 먹는물 수질기준에 적합하도로록 관리하여야 합니다.


3. 관리카드는 정수기에 비치하고, 기록을 유지하여 사용자가 볼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동양매직 렌탈서비스몰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몸에 좋은 알칼리수와 살균,세척,미용효과가 뛰어난 산성수의 효능]


알칼리 이온 정수기를 통해 만들어지는 알칼리수와 산성수는 각각의 장점이 많은 물입니다.

먼저, 알칼리수는 물분자가 일반 물 보다 작기 때문에 체내에 축적되어 몸을 산성화 시켜 각종 질병을 유발하고, 노화를 촉진시키는 산성물질과 활성산소와 같은 독성물질을 땀이나 소변등으로 체외를 방출하는 것을 촉진시키고 도와줍니다.

특히, 만성설사와 소화불량, 위산과다, 그리고 위장내 이상 등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고, 그 외 숙취해소와 빠른 흡수로 인해 빠른 갈증해소에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합니다.

알칼리 이온수로 밥을 지으면, 윤기있고 맛있는 밥을 먹을 수 있고, 차와 커피를 마실 때 사용하면 보다 깊은 맛의 차를 마실 수 있는 특징도 있어, 음용수로 사용하는 많은 부분에 일반 물 보다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차를 마실 때도 알칼리수는 깊은 맛을 내게 해줍니다.]


다음으로 산성수는 염화이온, 황이온 등의 산성 이온이 모여 산성수가 되는데, 산성수는 세척효과와 살균효과 그리고 피부 미용효과가 탁월해 생활과 관련된 여러 부분에 활용도가 뛰어난 물입니다.

하지만, 산성수는 알칼리수와 달리 마시는 음용수로는 사용할 수 없어 그냥 버려지는 경우도 많은데요, 산성수는 그냥 버리기에는 너무나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산성수는 탁월한 미용수이기도 합니다.]

먼저, 산성수는 세안이나, 머리를 감을 때, 그리고 목욕을 할 때 산성수로 하게 되면 피부 보습과 머리를 윤기있게 해줄 뿐만 아니라, 습진과 같이 피부병 예방에도 도움을 줍니다.

특히, 평소에 양치질을 할 때에도 산성수로 양치질을 하게되면 입안을 보다 청결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산성수는 화학살균제 대용으로 천연살균제의 역할을 하는데요, 화장실 변기를 청소할 때, 그리고, 설거지, 칼이나 도마를 씻을 때, 행주를 씻을 때에도 산성수를 이용하면 탁월한 살균효과로 인해 집안 환경을 청결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또, 과일이나 채소를 씻을 때 사용하게 되면 세척력이 뛰어나 잔류농약 성분을 말끔하게 제거해 주는 효과도 있어 일반 생활과 관련된 다방면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알칼리수와 산성수를 별도의 코크를 통해 취수할 수 있도록 제작된 동양매직 알칼리 이온정수기(ION-1100) 취수구/ 자세히 보기]


앞서 언급한 것 처럼 우리 몸에 좋은 알칼리수와 다방면에 활용이 가능한 산성수는 알칼리 이온 정수기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데요, 예전에는 주로 우리 몸에 좋은 알칼리수만 사용하고, 산성수는 대부분 버려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또한 기존에는 알칼리 이온수기에서 산성수는 별도로 취수할 수 있도록 제작되지 않았기 때문에 산성수는 퇴수호스를 통해 별도로 물을 받아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알칼리수의 효능 뿐만 아니라 산성수의 활용성이 주목받으면서 알칼리 이온 정수기에서 알칼리수를 취수 하는 것 처럼, 코크를 통해 편리하게 산성수를 취수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 이온 정수기가 있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온 정수기를 사용을 계획중이라면 알칼리수 외에 산성수도 편리하게 취수할 수 있는 이온 정수기로 선택하는 것이 보다 나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스마트7 알칼리 이온수기 ION-1100



내용 출처: 동양매직 렌탈서비스몰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임신중에는 반드시 먹지 말아야할 음식들이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술은 태아에게 심각한 영향을 끼칠 수 있으므로 임신 중에는 반드시 금주를 해야합니다.

임신중 음주로 인해 발생하게 되는 심각한 질병이 바로 알콜성 태아증후군입니다.




알콜성 태아증후군(Fetal Alcohol Sydrome : FAS)은 태아알콜증후군(Alcohol Related Birth Defect : ARBD)이라고도 하며, 알콜에 의해 태아가 영향을 받는 것을 말하는데요,

임신중 산모가 음주를 하게되면 알콜이 태반을 통해 태아에게 전달되어 태반 혈관 수축이 발생해 영양분 공급과 산소공급이 저하되고, 정상적인 태아 발육에 필요한 비타민 A와 엽산이 저하되어 태아의 발육이 지연되고 미숙아 또는 지진아가 태어날 수 있습니다.



FAS 유아들은 외형적인 특징으로 알아볼 수 있는데요, 코 밑 인중이 없고, 윗입술이 아래 입술에 비해 현저하게 가는 모양을 하고 있으며, 미간이 짧고, 눈이 작은 특징적인 모습을 가지게 됩니다. 더불어 뇌의 기능 또한 저하되어 평균 지능지수(IQ)가 70 정도로 평생을 통해 학습장애를 동반하게 되고, 주의가 산만하면서 성격도 원만하지 못한 경우가 많은 것이 특징이라 할 수 있습니다.


FAS는 인구 1만명당 1명 정도로 발생하게 되는데, 미국에서의 통계에 의하면 미국 원주민 인디언이 가장 많고, 흑인과 중남미 히스패닉계, 백인, 그리고 동양인계 아시아인 순으로 발병률이 적다고 합니다. 그리고, 이 알콜성 태아증후군은 소득이 많고 사회적 지위가 높은 경우보다 소득이 적고 사회적 지위가 낮은 저소득층에서 많이 발생하고 있어 더욱 안타깝다고 하겠습니다.

미국은 FAS에 연 20~30억 달러를 지출하고 있다고 하니 알콜성 태아증후군의 심각성을 알 수 있습니다.


FAS는 임신중 주기에 상관 없이 산모가 섭취한 알콜로 영향을 미치는데요, 장기가 형성되는 임신 초기가 특히 치명적인 손상을 준다는 보고가 많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젊은 여성의 음주 빈도나 음주량 등이 계속 늘고 있는데요, 임신을 계획 중이거나 임신을 확인했다면 반드시 금주를 해야하고, 무엇보다 우리나라의 자랑할만한 전통인 태교의 중요성을 적극 참고 해야겠습니다.


또, 알콜의 위험성은 태아일때도 마찬가지지만, 성장기 아이들에게도 나쁜 영향을 미치는데요, 알콜 중독성 부모의 가정에서 자란 아이들이 성인이 되었을 때, 알콜중독 환자가 될 확률이 그렇지 않은 가정보다 훨씬 높다고 합니다. 이러한 알콜중독은 유전적인 요인과 환경적 요인 모두 영향을 미친다고 하니 우리의 소중한 아이들을 위해서라도 지나치지 않은 절제된 음주와 알콜 중독을 방지할 수 있는 노력을 해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