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요즘 사용의 편리함이나 열효율, 유해가스, 그리고 주방 디자인 등등 가스레인지 보다 여러가지 장점이 많아 전기레인지로 바꿔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하지만, 사용이 편리하고 관리가 비교적 편한 전기레인지도 가스레인지 처럼 청결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세라믹 상판을 잘 관리하는 것이 아주 중요합니다.

가스레인지에 비해 전기레인지는 상판이 유리로 돼 있기 때문에 흘러넘친 음식물 등은 행주로 바로 바로 닦아내면 되는데요, 하지만, 오래 돼서 딱딱하게 굳거나 한 음식들을 청소하기 위해서는 관리하는 요령이 필요합니다.   





전기레인지 세라믹 상판 관리 요령


전기레인지를 사용해 요리를 할 때는 냄비나 후라이팬 등의 조리용기 바닥에 물기가 남아있지 않도록 마른 천으로 닦은 후 세라믹 상판에 올립니다.


세라믹 상판 청소 시에는 거친 수세미를 사용하게 되면 미세한 스크래치가 남을 수 있으므로 면으로 된 행주나 키친타올을 이용해서 닦아줍니다.


음식물이 넘쳐 심하게 오염이 된 경우에는 세라믹 상판의 열이 식은 후에 스크래퍼나 전용세제를 사용하여 청소합니다.

(스크래퍼를 사용할 때는 30도 각도로 균등하게 힘을 주어 앞뒤로 문지르 듯 긁어냅니다.)


알르미늄 또는 양은냄비가 세라믹 상판과의 마찰해 생기는 자국은 쉽게 닦이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세라믹 상판 청소방법


가벼운 오염물이나 물얼룩(미네랄 얼룩)은 스크래퍼를 사용하지 말고, 전기레인지 전용 세제를 조금만 뭍혀 닦아냅니다.


전기레인지 전용세제



오래되거나 심한 얼룩은 전용세제를 얇게 펴바르고 10분정도 경과 후에 스크래퍼를 이용해 앞뒤로 문지르거나 젖은 면행주를 손가락에 감싸 강하게 힘을주어 문질러 줍니다.(2~3회 반복)



전기레인지 상판용 스크레퍼


1. 음식물 넘침으로 인한 심한 오염은 세제 사용 전 스크래퍼로 제거합니다.

(스크래퍼 사용시 칼날을 30~45도 각도로 기울여 사용합니다.)


2. 잔열표시 등이 사라지고 따뜻할 때에 젖은 행주를 올려 불려도 됩니다.


3. 스크래퍼와 젖은 행주로 제거되지 않은 오염은 전용세제를 사용합니다.


4. 마른 면행주를 손가락에 감아 세제를 힘껏 눌러 문질러 닦아줍니다.


*스크래퍼를 좌우로 잘못 사용하거나 균등하게 힘을 주지 못하는 경우는 세라믹 상판에 스크레치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해서 사용해야 하는데요, 보다 쉽게 오염물을 닦기 위해서는 젖은 행주를 1~2분 올려놓았다가 불려서 닦는 방법이 있습니다.


*세라믹 상판은 그릇처럼 자주 닦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전기레인지를 사용할 때 마다 매번 닦아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출처: 동양매직 렌탈서비스몰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