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삶에는 내가 컨트롤할 수 없는 영역이 많습니다.

자식이나 부모, 남편, 아내, 친구의 행복을 위해

기도해주고, 관심을 가져주고, 사랑을 줄 수는 있지만

그들의 행복은 결국 그들의 의지에 달려 있습니다.

할 수 있는 만큼 해주고 이제는

그들이 알아서 행동하고 책임질 수 있도록 놔두세요.


머리로 그려낸 계획 그대로 하면 일이 될 것 같았는데

그 계획을 현실에 적용하면 생각보다 잘되지 않습니다.

그 까닭은 바로,

현실은 내 머리가 예상할 수 있는 상황보다

훨ㅆ니 더 촘촘한 그물망 같은 여러 원인과 조건들로

가득 차 있기 때문입니다.

-혜민스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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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택, 빌딩, 건축물 내부 리모델링 공사를 위한 콘크리트 옹벽(천공) 작업 및 벽체 철거 할석(하스리) 작업 영상입니다. 이러한 철거 방법은 정밀도가 아주 중요한 듯합니다.

해당 영상은 대구,구미,경북,경남 대표 철거업체 동광특수철거에서 제작한 영상이며,

대구 철거 업체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세요~


[콘크리트 옹벽 코아(천공) 작업/출처: 대구,구미,경북,경남 대표 철거업체 동광특수철거.com]



[콘크리트 옹벽 할석(하스리) 작업/출처: 대구,구미,경북,경남 대표 철거업체 동광특수철거.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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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외롭다고 느끼고 있나요?

그렇다면 내가 먼저 마음의 문을 열고 진심으로 누군가에게 먼저 다가가 보세요.

처음에는 어색하고 불편하다고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나에 대한 상대의 생각이나 관계에 대한 복잡한 것들을 고민하기 보단

주변 누군가에게 내가 먼저 관심을 주고 애정을 쏟을 수 있다면

관심과 애정을 받는 것 이상으로 행복함을 느낄 수 있을 테니까요.

또, 결국 그런 관심과 애정은 나에게로 되돌아올 것입니다.


너무나 강한 자아는 이를테면 하나의 감옥이다.

인생을 마냥 즐기려면 모름지기 이 감옥에서 탈출하여야 한다.

이런 자아의 감옥에서 탈출한 사람만이 참된 애정을 지닐 수 가 있는 것이다.

애정은 받기만 하여서는 충분치 않다.

사랑은 주는 것만큼 받고, 또한 받는 것만큼 줄 때 최고에 도달한다.

-러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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갑상선은 목젖 바로 아래에 위치하며 갑상선호르몬인 티록신과 칼시토닌을 분비하는데,

티록신(thyroxine)은 세포의 대사작용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며, 칼시토닌(calcitonin)은 혈액 중 칼슘 농도를 내리는 작용을 한다.

음식물에 함유되어 있는 요오드가 소화관에서 흡수되어 갑상선으로 운반되어 오면 갑상선의 여포선 세포가 이것을 세포 내로 받아들여 갑상선호르몬을 만든다.

갑상선호르몬의 주요 기능은 모든 세포의 대사율을 촉진시키며, 신체의 성장발육에 없어서는 안 되는 물질이다.

갑상선의 분비가 저하되었을 경우에는 대사율이 낮아지며 피부가 차고 건조해진다.

어린이의 경우 성장과 발육이 정체되며, 성인에게서는 점액수종(피부 아래 진피 속에 점액이 쌓여 피부가 붓고 단단한 상태)이 나타난다.

반대로 갑상선 기능이 항진(과다 분비)되었을 때는 심장 및 호흡률이 증가하고, 따뜻한 피부, 체중증가와 함께 안구돌출증 등이 나타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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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실금이란?


요실금이란 본인의 의지와 관계없이 소변이 나와 속옷을 적시게 되는 것을 말하는데, 전체 성인 여성의 약 40%가 개인에 따라 정도의 차이는 있으나 요실금 증상을 경험하고 있다.

요실금은 특히 여성의 건강에 매우 중요한 부분으로 여성의 사회활동이 많은 현대에서는 여성의 삶의 질에 큰 악영향을 끼치고 있는 질병으로 보고 있다.


보통 여성 요실금은 재채기를 하거나 조금 심하게 웃기만 해도 소변이 나오는 복압성 요실금을 말한다.

그 외 소변을 참기 힘들어 화장실에 가는 도중 속옷을 적시는 절박성 요실금이 있으며 경우에 따라 두 가지 요실금이 서로 혼합되어 나타나기도 한다.


간혹 소변을 자주 보거나 밤에 소변 때문에 여러 번 일어나는 증상, 소변을 오래 참기 힘든 증상을 요실금으로 생각하는 경우도 있지만 이것은 과민성방광이라는 일종의 방광질환으로 실제 요실금과는 차이가 있다.


요관, 방광 및 요도


신장에서 생성된 소변은 요관을 통해 방광으로 운반된다.

방광은 주머니 모양의 근육으로 된 기관으로 소변을 저장했다가 주기적으로 체외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한다.

배뇨는 방광에 소변이 고여 방광 내압이 오를 때 방광벽의 감각신경말단이 자극되면서 시작되는데, 이때 요의를 느끼게 되며, 성인의 경우는 방광에 소변이 250~450cc가 찼을 때 느끼게 된다.

이러한 자극은 척수에 전달되고 척수반사에 의해 방광벽의 근육이 수축되고, 내괄약근이 이완된다.

요관은 짧고, 근육으로 된 관으로 외괄약근이 있으며, 배뇨하기에 적절한 상황이어서 개인이 수의적으로 외괄약근을 이완시키면 비로써, 배뇨가 이루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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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정말로 인생에서 중요한 것들은

학교에서 가르쳐 주지 않는 것일까요?

예를 들어,

요리, 운전, 돈 관리법,

체중 조절법, 연애하는 법,

인간관계 처신법,

잘 듣는 대화의 기술,

실패한 후 일어서는 법,

마음을 가만히 들여다보는 법 등등.


스펙을 쌓기 위해 어쩔 수 없이 스펙을 쌓는 것이 아니라

하나하나 배우는 과정이 즐거워서 배우고 싶은 것을 배우다 보니

스펙이 하나 둘씩 쌓이도록 하세요.

과정의 즐거움이 빠지고 결과만 얻으려 하면

그게 바로 고통입니다.

과정을 즐기십시오.

-혜민스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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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있는 밥을 짓기 위해서는

뜸 들이는 시간이 필요하듯

밀고 당기기의 시간은

연애의 성패를 좌우합니다.


'밀당'도 사실 필요해요.

상대가 나에게 5를 주었는데,

내가 상대를 더 사랑하여 15를 주는 것이

뭐가 잘못된 것이냐고 묻는 이들이 있어요.

하지만 너무 주기만 하는 사랑은

처음에는 좋으나 시간이 갈수록

상대는 당연하다고 여기고, 나는 지쳐가기 마련입니다.


'밀당'은 두 사람의 감정의 균형을 맞추는 시간입니다.

어느 한쪽이 더 좋아하면

상대바으이 감정과 균형을 맞춰야

제대로 사랑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밀당'의 기본은, 좋아도 잠시 참는 것입니다.

-혜민스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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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보 166호 백자 철화 매화 대나무 무늬 항아리/국립중앙박물관]


[국보 166호 백자 철화 매화 대나무 무늬 항아리/국립중앙박물관]


[국보 166호 백자 철화 매화 대나무 무늬 항아리/국립중앙박물관]


[국보 166호 백자 철화 매화 대나무 무늬 항아리/국립중앙박물관]


[국보 166호 백자 철화 매화 대나무 무늬 항아리/국립중앙박물관]




국보 166호 '백자 철화 매화 대나무 무늬 항아리'는 '백자철화매죽문호(白磁鐵畫梅竹文壺)'라고도 하며, 높이 41.3cm, 입지름 37.9cm의 크기로 품격있고 장중한 형태와 뛰어난 그림으로 널리 알려진 16세기 조선시대 대표적인 철화 백자이다.

도자기에 표현된 문양은 문양이라기 보다는 한폭의 그림으로 감상해도 손색이 없을만큼 이 작품을 통해 16세기 화단의 사군자 기법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


 몸체에는 대나무와 매화나무를 사실적인 필치로 묘사하였는데, 대나무는 몰골법(沒骨法)-윤곽선을 나타내지 않고 색채나 수묵을 사용해 형태를 그려내는 화법. 을 사용해 농담을 살려 그렸으며, 가늘고 곧게 뻗어있는 대나무 잎과 휘어짐 없이 사방으로 벌어진 줄기를 통해 대나무의 강한 절개와 고결한 기상을 나타내고자 한 것으로 파악할 수 있다.

반대편에 있는 매화나무는 둥글게 휘어 올라가는 등걸과 위로 곧게 치솟은 잔가지의 대조적인 표현이 서정적이고 고풍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하고 있다.

세련되고 우아한 필치로 미루어 궁중 화원의 솜씨가 분명해 보이며, 왕실용 자기 제조를 담당하는 관청인 사옹원 소속 관리가 매년 도화서(圖畫署)-조선시대 그림 그리는 일을 담당했던 관청. 의 화원을 인솔하고 관요(官窯)-왕실용 도자기를 구워내기 위해 정부에서 직영으로 관리했던 가마. 에 나가 도자기의 그름을 그리게 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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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떤 분야에서 일이든 취미든 그 자체를 즐길 수 있는 사람이 해당 분야에서 가장 높은 내공을 갖는다는 것은 여러 교훈을 통해 알 수 있는데요,

즐긴다는 것은 그 대상과 자신이 함께 하나가 되는 것으로, 지배하거나 지배당하거나 소유하는 관계가 아닌 본인과 대상이 함께 어우려져 있는 상태를 뜻하는 것입니다.


우리 주변에도 간혹 어떤 즐거운 취미로 시작해 뛰어난 실력을 통해 마치 그 분야의 장인과 같이 그 자체가 평생의 직업으로 바뀌는 경우를 볼 수 있는데요,

일을 즐기면서 할 수 있다는 것, 그것만으로도 당연히 부러움의 대상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나 역시도 그렇게 될 수 있는 가능성은 충분합니다.

다름 아닌, 지금 내가 하고 있는 일이 있다면 그것에 애착을 가지는 것, 그것부터 시작해 보면 어떨가요?

그 시작의 뒤엔 또 다른 미래가 우리를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참된 음악가란 음악을 즐기는 사람이며, 참된 정치가는 정치를 즐기는 사람이고, 즐거움은 힘의 표시다.

-아리스토텔레스


미래에는 두 가지가 있다.

스스로 다가오는 미래와 손수 만들어 내는 미래가 그것이다.

그런데 진정한 미래는 이 양편으로 되어 있다.

폭풍이나 일식처럼 스스로 다가오는 미래에 대해서는 희망을 가져도 소용이 없다.

그러므로 냉정한 눈으로 바라다보아야 한다.

그러나 지상에 있어서는 근면한 인간에게 얼마나 많은 변화가 이루어져 있는가!

-알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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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보 97호 청자 음각 연꽃 넝쿨 무늬 매병/국립중앙박물관]


[국보 97호 청자 음각 연꽃 넝쿨 무늬 매병/국립중앙박물관]


[국보 97호 청자 음각 연꽃 넝쿨 무늬 매병/국립중앙박물관]


[국보 97호 청자 음각 연꽃 넝쿨 무늬 매병/국립중앙박물관]


[국보 97호 청자 음각 연꽃 넝쿨 무늬 매병/국립중앙박물관]



국보 97호 '청자 음각 연꽃 넝쿨 무늬 매병'은 '청자음각연화당초문매병(靑磁陰刻蓮花唐草文梅甁)'이라고도 하며, 12세기 고려시대 청자이다.

높이 43.9cm, 입지름 7.2cm, 바닥지름 15.8cm의 크기로 연꽃무늬를 감싸고 있는 넝쿨무늬의 윤관석은 조각칼을 뉘여서 음각하였기 때문에 반양각(半陽刻)기법-문양의 윤곽을 가늘게 음각한 후, 외곽 부분을 깎아내어 양각처럼 보이게 하는 조각 기법. 으로 처리를 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반양각 기법은 12세기 고려청자의 특징적인 형태로써, 고려청자에 사용된 음각기법은 초기에는 가늘고 예리한 음각 무늬지만, 고려청자 전성기인 12세기 중엽이 되면 이와 같이 선이 굵어지고 반양각된 것처럼 처리하는 특징을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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