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대구 철거 공사 추천 정보, 건물 내부 새로운 문 만들기

 

건물 내부 인테리어 또는 리모델링을 위해 칸막이 옹벽을 뚫어야 하는 경우도 있고, 문을 새로운 곳에 만들어야 하는 경우도 있고, 또 심지어는 기둥을 잘라 다른 곳으로 이동해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기둥과 같이 건축물의 전체 내력 구조와 관계된 것은 철거 시에 구청 등에 행정적인 허가를 받아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처럼 철거 공사는 단순히 어떤 부분을 허물고 철거해 폐기물을 처리하는 비교적 단순한 작업도 있지만, 건축물의 구조와 관련되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전문가가 시공을 해야하는 복잡한 작업입니다.

 

만약 상가 건물 내부에 리모델링 인테리어를 위해 문을 새로 하나 만든다고 가정해 보면, 그냥 적당한 위치에 벽을 해체하고 문을 내면 된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벽의 경우에도 일반 칸막이 역할을 하는 벽만 있는 것이 아니라 하중을 지탱하는 내력벽도 있고, 벽 내부에 매립되어 있는 철근 그리고, 배관도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건축물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나 이해가 없는 상태에서는 쉽게 철거를 할 수가 없습니다.

즉, 같은 철거업체라도 할 수 있는 일과 할 수 없는 일이 나뉘는 것이죠.

 

따라서, 크고 작은 규모와 상관없이 철거를 위해서는 경험과 노하우를 가진 전문가가 반드시 필요한 이유입니다.

마치 집이나 빌딩을 새로 지을 때 경험 많은 건축사에게 설계를 의뢰하는 것과 같죠. 

간혹 잘못된 업체를 선택해 건물에 심각한 악영향을 주기도 하고, 공사기간 동안 엄청난 소음과 진동을 유발하기도 하며, 결국에는 금전적인 손해와 정신적인 손해를 입기도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철거업체를 선택할 때는 반드시 출장 견적을 요구해야 하며, 전문가를 직접 만나서 건물에 대한 비파괴 검사 등을 해줄 수 있는지 등. 계약서 상 명확한 계약내용으로 명시를 하는 것이 중요하며, 철거 업체 선정의 중요한 선택적 요소가 됩니다.

 

아파트 주택 상가 빌딩 등의 리모델링이나 인테리어를 준비 중이라면 위 내용을 반드시 참고해 피해없이 순조로운 철거공사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경산 사동 주택 외부 모습

 

특수장비를 이용한 벽체 컷팅-많은 노하우가 필요한 철거작업

 

벽컷팅 작업이 완료된 모습

 

컷팅 작업이 끝난 후 벽을 철거하는 활석(하스리)작업

 

벽 컷팅 및 활석(하스리)작업으로 문 통로가 완성된 모습

 

 

건물 리모델링 공사를 위한 벽 컷팅 작업

 

[경산 사동 주택 내부 철거 공사/대구,경북,경남 철거 공사 추천 업체, 동광특수철거]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