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최근 중소규모 업소나 매장 사무실 등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는 SK매직 제빙기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아참 동양매직이 SK네트웍스로 인수되면서 사명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앞에 동양을 떼고 SK가 들어갔네요 'SK매직'

SK라고 하면 웬지 통신사의 느낌이 강하기도 하고, 정수기 비데 공기청정기 같은 렌탈 가전쪽하고는 조금 생소한 느낌이라 아직은 어색하지만 대기업에 인수된 만큼 대대적인 홍보를 통해 금방 익숙해질 거라는 예상을 해봅니다. 그와 더불어 렌탈 가전에도 사물인터넷이 들어가는 만큼 대기업 서비스와 맞물려 어떻게 변화할지 조금 기대가 되는 측면도 있긴합니다.ㅎ


동야매직?

SK매직?


그래도 사명만 동양매직에서 SK매직으로 바뀌었을 뿐, 나름 인지도 높은 '매직 MAGIC'이라고 하는 브랜드(BI)는 그대로 가져간다고 하니 제품에 표시되는 브랜드는 변함이 없을 듯 합니다.





SK매직 제빙기 CIM-035HB/하이브리드 대용량 필터 WPU-PCSNC15 특장점



[SK매직 제빙기 CIM-035HB/SK매직샵]


[SK매직 제빙기 CIM-035HB/SK매직샵]



-일 최대 35kg의 얼음을 생성할 수 있고, 생성한 얼음을 최대 12Kg까지 보관이 가능.

-사용 환경에 맞춰 도어를 좌 또는 우로 계폐방향이 변경 가능해 장소에 따라 설치및 사용이 용이.

-전면 환기 시스템을 적용 빌트인 설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공간 활용이 용이.

-빙점강하 원리로 생성된 크리스탈 큐빅 얼음을 통해 다양한 요리에 활용이 가능.

-제빙기 연결을 염두에 두고 제작된 하이브리드 대용량 필터를 추가로 설치, 보다 깨끗한 물로 얼음을 만들 수 있음.

-130,000리터의 정수량으로 여러 가전제품에 연결이 가능해 활용도가 높다.


※ 기존 SK매직(동양매직) 정수기가 있을 경우는 연결이 가능하므로 대용량 필터는 별도로 필요하지 않음.



[4단계 필터링 하이브리드 대용량 필터/SK매직샵]



[4단계 필터링 하이브리드 대용량 필터/SK매직샵]



제빙기 및 하이브리드 필터 제원


모델명

제빙기 CIM-035HB

크기

W 378 X D 624 X H 885 (mm) / 도어 제외 깊이 610mm

저수 용량

12kg(일 최대 제빙량 35kg)

소비전력

500W

제빙방식

노즐분사방식

제빙시간

20~34분(24개 생성)

냉강방식

공냉식 전면환기


모델명

대용량 필터 WPU-PCSNC15

크기

W 184 X D 135 X H 496 (mm)

분당 유량

6.3리터/분

유효정수량

130,000리터

연결타입

튜빙 연결

사용조건

수압 10~60Psi/수온 4~38℃




렌탈 및 일시불 가격


제품

1/2/3년차

4/5년차

렌탈총액(5년)

렌탈멤버십

일시불 가격

이벤트 할인가격

제빙기

49,500원

49,500원

2,970,000원

월14,900원

2,673,000원

1,871,000원

필터

14,900원

49,500원

894,000원

월13,900원

625,800원

312,900원

제빙기+필터
패키지

59,400원

59,400원

3,564,000원

월28,800원

3,298,800원

2,184,000원


렌탈 등록비 10만원/설치비 3만원 면제/관리주기

: 제빙기 4개월, 필터 12개월



[출처: SK매직샵]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단원 풍속도첩-벼타작/국립중앙박물관]



[단원 풍속도첩-벼타작/국립중앙박물관]



[단원 풍속도첩-벼타작/국립중앙박물관]



단원 김홍도의 '단원 풍속도첩-벼타작'은 농부들이 벼를 타작하는 모습을 그린 그림이다. 열심히 벼타작 일을 하는 농민들 한켠에 곰방대를 물고 홀로 한가롭게 그 모습을 지켜보는 양반의 모습을 통해 신분제의 단면을 엿볼 수 있는 그림이기도 하다.

신분적 갈등과 대립관계에 있는 사람들을 한 장면에 그린 그림이지만 그 속에는 심각한 대립관계는 찾아볼 수 없으며, 대립 보다는 있는 그대로를 해학적으로 그려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부모님들한테 부탁드리고 싶은 것이 한 가지 있어요.

아이들이 정말 잘되길 바란다면

아이를 향한 지금의 관심과 기대치를 일정 부분 낮추고

낮아진 수치만큼 관심을 자신의 부모님에게로 돌려주세요.

이러면 아이들이 더 잘 자랄 수 있어요.


우린 어려서부터 정해진 틀 안에서

남들과 경쟁하는 법만 배우고,

삶을 즐기는 법,

다른 사람을 진심으로 존중하는 법은

배우지 못한 것 같아요.

스스로 생각하는 법이나 점수화할 수 없는 재능 등을

어려서부터 가르쳐주고 키워주었다면

정말로 좋았을 텐데요.

-혜민스님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위/출처: (주)천재교육]


위는 음식물의 저장고 역할을 하며 금식상태에서는 50mL이던 위 용적은 음식물 섭취 후 1.5L 이상으로 증가될 수 있다. 공복 시에는 위가 서로 맞붙어 있다가 음식물이 들어오면 연동운동을 통해 그 내용물이 액상의 미즙상태로 되고, 소화된 음식물은 소량씩 십이지장으로 이동되어 위의 내용물은 일반적으로 3~4시간이면 소장으로 이동한다.

물은 한 컵을 마시면 10분 정도 후에 소장으로 이동되지만, 지방질이 많은 음식은 위의 연동운동을 저해하여 위에 오래 머무르게 된다.

일반적으로 기름진 음식을 먹었을 때 배가 쉽게 고프지 않은 이유는 위의 내용물이 소장으로 느리게 이동하기 때문이다.

위액은 하루에 2.5~3.5L가 분비되며 pH가 1.0~1.5 정도인 강산이다. 위액에는 물, 염산, 전해질, 점액, 펩시노겐, 내인성 인자 등이 포함되어 있다.

염산은 음식물과 함께 들어온 세균에 대해 강력한 살균작용이 있다. 또한 펩시노겐을 펩신으로 활성화하는데, 헵신은 강력한 단백질 분해효소로서 거의 모든 단백질이 펩신에 의해 분해된다. 내인성 인자는 소장에서 비타민 B12가 흡수되는 데 필수적인 요소로 만일 이것이 분비되지 않으면 비타민 B12 결핍에 의해 악성빈혈에 걸리게 된다. 점액은 위점막을 펩신과 기계적 자극으로부터 보호한다.

위는 내용물이 소장으로 이동되고 나면 다음 음식이 위에 들어오는 시기에 맞추어 규칙적으로 소화효소나 위산을 배출하고 연동운동을 시작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음식이 위에 들어오지 않으면 위를 상하게 하여 위궤양 또는 십이지장 궤양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규칙적인 식사를 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위는 정서적인 상태에도 크게 영향을 받는다. 기분이 나쁜 상태에서 식사를 하면 위액의 분비나 위의 연동운동이 억제되어 내용물을 소화시킬 수 없게 된다. 그러므로 식사시간에는 즐거운 기분으로 식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예나 지금이나 많은 사람들이 피부미용에 관심을 두고 있다. 

피부에 좋은 화장품을 바르고, 피부에 좋다는 음식을 먹고, 운동을 하고, 정기적인 마사지를 받기도 한다.

당연히 피부가 좋고, 아름다운 사람은 여러 사람들의 부러움의 대상이 된다.

그런데, 피부는 단순히 인체를 덮고 있는 역할만 한다고 생각하기 쉽다.

하지만 피부는 미용적인 부분 뒤에 인체에서 많은 중요한 기능을 담당하고 있다.


피부는 외형적인 부분 외에 보호, 감각, 체온조절, 배설, 비타민 D와 관련되 중요한 기능을 담당한다.


우리 인체의 피부가 담당하는 기능은 다음과 같은 것들을 들 수 있다.


*보호
피부는기계적 외상, 화학적 손상, 미생물의 침입으로부터 신체를 보호한다. 체내의 수분이 증발 또는 유출되는 것을 막고, 체외로부터 수분의 흡수를 막는 물리적 방벽을 형성한다.


*감각
피부에는 통증, 접촉, 온도, 압력을 감지하는 말단 수용기가 있어 외부 환경으로 부터 많은 정보를 받아들인다.


*체온조절
피부에 분포되어 있는 혈관의 확장과 땀 분비를 통해 체온조절이
이루어진다.


*배설
피부는
체내에서 나오는 적은 양의 질소노폐물, 칼슘, 젖산, 염분을 배설한다.


*비타민 D

피부를 통해 비타민 D를 생산, 흡수한다.


인체를 덮고 있는 단순해 보이는 피부도 위와 같이 생명의 유지를 위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따라서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하려는 노력은 단순 미용적인 측면만이 아닌 인체 건강의 중요한 일부분이다.

또한 우리 몸은 어느 한 부분만 건강할 수는 없는 유기적인 것으로 전체적인 건강관리를 통해 아름답고 건강한 피부도 향상, 유지될 수 있다.

건강한 사람이 아름답다!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이 얼마나 이상한 행동인가.

인간들은 자신들과 더불어 사는 동시대의 사람들을 칭찬하려고 하지는 않으면서,

자신들이 본적도 없고 보지도 못할 후세 사람들에게 칭찬받는 것은 높이 평가한다.

그러나 그것은 조상들이 너에 관하여 칭찬의 말을 하지 않았다고 네가 슬퍼하는 것과 대동소이한 것이다.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근육은 뼈를 작용시켜 우리 몸을 움직일 뿐만 아니라, 심장 근육이나 그 밖의 신체 내장기관을 움직이는 데 관여한다. 대뇌의 지배를 받아 의지대로 움직일 수 있는 수의근인 골결근과 자율신경의 지배하에 있는 불수의근인 내장근과 심근의 세 종류가 있다.

골격근은 뼈에 붙어 관절, 표정 및 저작 등의 운동에 관여하고, 내장근은 위, 방광, 혈관벽 등 심근을 제외한 내장의 모든 장기의 근육조직을 구성한다. 심근은 심장벽을 이루고 있다.

골격근은 결합조직인 건에 의해 뼈에 부착되어 있다.

근육이 수축하는 동안 근육은 건을 잡아당기고, 건은 부착된 뼈를 잡아당겨서 뼈가 움직이게 된다. 근육은 보통 하나의 근육이 수축하면 다른 근육은 이완하는 식으로 서로 협조하면서 움직인다. 좌상(strain)은 근육이나 건의 손상으로 근육을 지나치게 신전시킬 때 일어난다.

골격근의 기본구조는 근세포인 근섬유로서 하나의 골격근은 수천 개의 근섬유로 구성되어 있다. 골격근 세포는 보통 중추신경계로부터 운동신경을 통해 명령이 왔을 때 수축이 일어난다.

근육이 수축하는 데는 에너지가 필요하며, 에너지는 ATP로부터 공급된다.


ATP란?

ATP는 아데노신(adenosine), 3(tri,three), 인산(phosphate)의 각 낱말에서 따온 약자로 생물체 내의 에너지 대사에 관여하는 고에너지 화합물질이다.

세포 호흡과정에서 생성된 에너지 중 일부를 저장하기 위해 생성하는데, 아데노신(아데닌+리보스)에 세 분자의 인산(H3PO4)이 결합하면 ATP라고 하며, 아데노신에 두 분자의 인산이 결합하면 ADP라고 한다.

ATP를 구성하는 끝 부분의 2개, 인산과 인산은 고에너지 인산 결합을 가지며, ATP가 ADP와 무기 인산으로 분해될 때 이 결합이 끊어지면서 약 7.3kcal의 에너지를 방출하게 된다.


격심한 골격근 활동은 오래 지속될 수 없고, 피로가 시작되면 근육은 더 이상 수축을 할 수 없게 된다.

이러한 근육피로는 복합된 현상으로 ATP 생성이 불충분할 때 ,또는 당원과 같은 대사성 저장물질의 고갈로 인해 ATP가 고갈될 때 생기는 결과이다. 또한 혐기성 대사과정에 의해 생성된 젖산으로 인해 근육의 pH가 산성이 되어 효소활동이 저하될 때 피로가 더 심해진다.

한편 골절이나 신경절단으로 골격근을 사용하지 않으면 근섬유의 크기가 감소되고, 반대로 운동을 하면 근육의 크기, 지구력, 근력 딩이 증가한다. 여기를 들어 올리는 것과 같은 근육운동을 반복하면 근섬유가 굵어지고 근력이 증대되는데 이것을 근육비후라고 한다.

근육이 수축하면 열이 발생한다. 추울 때 근육의 긴장이 일어나는 것도 열을 많이 발생시키기 위한 것으로 근육에서 발생한 열은 혈액에 의해 전신으로 운반되고 체온으로 된다.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삶이란 즐거움을 누리기 위해 우리에게 보내진 선물이 아니다.

오히려 우리가 고역(苦役)으로 갚아야 할 의무며 과업이다.

그러므로 크고 작은 모든 일에는 일반적인 불행, 그칠 줄 모르는 노력, 경쟁, 계속되는 투쟁, 몸과 마음을 다 바치는 긴장 속에서 어쩔 수 없이 수행하는 활동이 있을 뿐이다.

-쇼펜하우어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보물 527호 단원 풍속도첩-신행길/국립중앙박물관]


[보물 527호 단원 풍속도첩-신행길/국립중앙박물관]


[보물 527호 단원 풍속도첩-신행길/국립중앙박물관]


보물 527호 '신행길'은 단원 김홍도(1745~1816 이후)의 <단원 풍속도첩> 중 결혼을 위해 신부의 집으로 향하는 신랑 행렬의 모습을 그린 것이다.

굽은 언덕길을 돌아가는 화면 설정을 통해 긴 행렬을 한 화면에 효과적으로 표현하고 있으며, 맨 앞에는 청사초롱을 을 든 사내 둘(한 사내는 맨발을 한 것이 특이하다)과 바로 뒤에는 기럭아비가 앞장서 가고 있다.

또, 기럭아비 뒤쪽에 말을 끄는 사내의 모습을 통해 신랑의 집안 어른이 탄 말이 있을 것으로 유추해 볼 수 있다. 

그 뒤로는 백마를 탄 신랑의 모습이 보이고, 그림에서 각 인물들의 얼굴 표정이 모두 다른데, 신랑은 과하지 않은 미소를 머금은 표정을 하고 있어 이날의 기분이 어떠한지를 짐작케 한다.

신랑의 뒤로는 장옷을 입고 말을 타고 따라오는 인물이 보이는데 행색을 통해 매파로 추정해볼 수 있다.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보물 342호 청자 음각 모란 상감 보자기 무늬 뚜껑 매병/국립중앙박물관]


[보물 342호 청자 음각 모란 상감 보자기 무늬 뚜껑 매병/국립중앙박물관]


[보물 342호 청자 음각 모란 상감 보자기 무늬 뚜껑 매병/국립중앙박물관]


[보물 342호 청자 음각 모란 상감 보자기 무늬 뚜껑 매병/국립중앙박물관]


[보물 342호 청자 음각 모란 상감 보자기 무늬 뚜껑 매병/국립중앙박물관]


[보물 342호 청자 음각 모란 상감 보자기 무늬 뚜껑 매병/국립중앙박물관]



'청자 음각 모란 상감 보자기 무늬 뚜껑 매병'은 높이 35.4cm, 입지름 7cm, 바닥지름 15.2cm의 고려청자로 보물 342호이다.


'청자 음각 모란 상감 보자기 무늬 뚜껑 매병'의 두드러진 특징은 마치 네모난 보자기를 입구쪽에 덮어놓은 듯한 효과를 내기 위해 보자기 무늬를 상감기법으로 표현한 것인데, 이는 고려시대 매병을 사용하면서 뚜껑을 덮을 때 마찰이나 충격으로 생길 수 있는 파손을 방지하고 장식효과를 보다 높이기 위해 알맞은 크기의 수놓은 보자기를 매병 위에 덮어 사용했던 것에서 착안된 문양으로 보여진다.

상감된 보자기 문양만 보면 장식이 화려해 보이기도 하지만 상단 보자기 문양을 제외한 부분은 상감이 아닌 음각 모란 문양을 표현해 전체적으로 보면 단순하고 단정해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