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포세이돈, 출처: 위키백과]


포세이돈은 보통 세 가지와 연관되어 있는데 바다·지진·말이 그것이다. 호메로스의 '일리아스'에 제우스·포세이돈·하데스가 제비를 뽑아 지베권을 나누었으며, 그에게 배당된 것은 바다였다는 얘기가 나오지만, 이 신이 지진과 연관된 것으로 보아 그는 원래 땅의 신이며, 더 근본적으로는 그냥 권력의 신이었으리라는 추정이 있다.

그의 상징동물인 말도 대개는 거대한 파도가 줄지어 밀려와 부서지는 모습과 연관된 것으로 해석하지만, 사실은 말이 땅에 속한 짐승이라는 설명도 있다.

포세이돈이 관련된 이야기 중 가장 유명한 두 가지는 아마도 아테나이 도시를 놓고 아테네 여신과 서로 다투었다는 것과, 트로이아를 위해 성을 쌓아주고는 그 보수를 받지 못했다는 이야기일 것이다.

앞의 것은 아테나이에서 여러 미술작품으로 크게 기념하던 사건이다. 두 신이 서로 아테나이의 수호신이 되겠다고 다투었다는 것인데, 포세이돈은 짠 물이 솟는 샘을 선물로 주고, 아테네 여신은 올리브나무를 선물로 주어 결국 아네테가 그 도시를 차지하게 되었다는 것이다.

하지만 포세이돈이 완전히 패한 것은 아니어서 포세이돈 역시 아크로폴리스에 신전을 갖게 되었고, 포세이돈 에렉테우스라는 이름으로 섬겨졌다.

포세이돈이 트로이아에서 사기를 당한 얘기는 신들이 인간에게 봉사한다는 좀 이상한 옛 사고방식을 보여주는 사례 중의 하나이다. 그 후 경과를 보면, 분노한 포세이돈이 바다괴물을 보내어 트로이아 땅을 황폐하게 했고, 트로이아 사람들은 그 괴물을 달래려 헤시오네라는 왕녀를 바쳤으며, 마침 그때 그곳을 지나던 헤라클레스가 그녀를 구해주었다고 한다. 하지만 그 보답을 제대로 하지 않아 나중에 헤라클레스가 군사를 모아 트로이아로 쳐들어왔고, 그래서 트로이아는 그때 이미 한 번 거의 멸망할 지경까지 갔었다고 한다.

포세이돈이 말의 신이니 말 모습으로 변하여 여러 존재와 결합했다는 얘기가 많이 있으며, 그 결합에서 명마들이 많이 태어났다고 한다. 가장 유명한 사례로 고르곤 메두사가 목이 베일 대 태어난 날개 달린 말 페가소스를 들 수 있으며, 아드라스토스를 죽음에서구해낸 아레이온도 그의 자손이라 한다.

그림이나 조각에서 포세이돈은 보통 삼지창을 들고 있으며, 말을 타고 있는 경우도 드물지 않다.

[신화의 세계, 박종성 강대진]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직수로 만드는 얼음, 직수 아이스, 슈퍼 아이스



SK매직(구 동양매직)에서 얼음을 만드는 아주 신기한 녀석이 나왔습니다. 바로 SK매직  슈퍼 아이스(SIM-I900C)인데요,


[가정용 직수형 소형 제빙기, 슈퍼 아이스(SIM-I900C)]

[자세히 보기]



이녀석은 얼음정수기처럼 생겼지만, 엄밀히 말해 얼음정수기는 아니고, 그냥 얼음을 만드는 가정용 소형 제빙기라고 해야 맞습니다.ㅎ

자세히 보면 물을 정수하는 필터가 자체에 내장돼 있지않고, 얼음을 얼리는 기능만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인데요, 물은 기존 사용하던 직수형정수기 및 언더싱크정수기 외 기타 SK매직 정수기와 연결해서 공급하게됩니다.(타사 정수기와는 연결이 안된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그런데 슈퍼아이스를 보고 맨처음 생각이 든 것이 '정수기능도 없이 얼음만 얼리는 제빙기가 무슨 메리뜨가 있다고??' 하는 의문이 먼저 들었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더 들여다보면 그 나름의 많은 고민에서 슈퍼 아이스가 만들어지고 출시가 되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바로, 슈퍼 아이스는 기존 얼음 정수기가 오염 걱정없는 직수형의 물을 사용하지 못했다는 부분과 기타 위생상의 문제점에서 출발된 듯 합니다.


물은 직수형을 마시면서 얼음은 왜??


[가정용 직수형 소형 제빙기, 슈퍼 아이스(SIM-I900C)]

[자세히 보기]


얼마전 떠들썩했던 얼음정수기 니켈 검출사고에서 보듯이 믿고 먹었던 얼음까지 니켈이 묻어나오는 것을 보고 경악을 금치 못했는데요, 그러한 문제점을 비롯해 얼음을 저장하는 아이스탱크의 위생, 정수기와 함께 사용했을 때 생길 수 있는 여러가지 비위생적인 얼음 제조와 저장의 문제점을 정수기와의 분리를 통해 위생에 보다 집중하고자한 노력이 보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점에서 볼때 만약 SK매직(구 동양매직) 정수기 사용자라면 얼음정수기를 기존 다른 얼음정수기 가격보다 저렴하게 사용하면서도 위생은 보다 업그레이드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는 큰 메리뜨가 생겼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럼 SK매직 슈퍼 아이스(SIM-I900C)는 어떤 장점과 특이점들이 있는지 한번 보겠습니다.

SK매직에서 말하는 슈퍼 아이스의 장점 및 핵심 포인트는 7가지 정도가 됩니다.


SK매직 슈퍼 아이스 핵심포인트 1.

하루에 2번, 3ㅣ시간 99.9% UV살균


아이스탱크 UV자동살균


이는 기존 얼음 정수기가 얼음저장탱크(아이스룸)를 위생적으로 살균하지 않았던 것을 가장 먼저 보완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SK매직 슈퍼 아이스 핵심포인트 2.

중금속 검출 걱정없는 스테인리스 에바(증발기)


스테인리스 에바(증발기)


얼마전 크게 문제가 됐던 얼음정수기 니켈 검출사고에서 봤듯이 니켈도금 에바의 위험성을 보완하고 가장 안전한 재료인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에바를 적용했습니다.



SK매직 슈퍼 아이스 핵심포인트 3.

가정용 얼음정수기 및 소형 제빙기 국내 최대 저장용량


가정용 얼음정수기 및 소형 제빙기 국내 최대 저장용량


정수기능과 분리했기 때문에 넉넉한(750g) 얼음저장탱크(아이스룸)를 적용할 수 있었고 항상 넉넉하게 얼음을 저장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750g의 얼음은 최대 100개 이상의 얼음을 한 번에 보관할 수 있는 양이라고 참고할 수 있습니다.



SK매직 슈퍼 아이스 핵심포인트 4.

하루에 6.5Kg의 얼음 제빙량


하루에 6.5kg 얼음 제빙량


6.5kg의 제빙량은 하루 최대 600개 이상의 얼음을 만들어내는 양입니다.



SK매직 슈퍼 아이스 핵심포인트 5.

빠른 제빙 시간


1회 제빙시간 14분


한 번 제빙에 걸리는 시간이 14분 정도로 동급 대비 가장 빠른 속도로 볼 수 있습니다.



SK매직 슈퍼 아이스 핵심포인트 6.

얼음 사이즈 2단계 설정


얼음 사이즈 2단계


얼음 사이즈를 대(11g)와 소(8g) 2가지 크기로 설정해 만들 수 있는 것도 슈퍼아이스가 가지는 특이점입니다.



SK매직 슈퍼 아이스 핵심포인트 7.

꼼꼼한 관리서비스


얼음 저장과 관련된 주요 부품 12개월 교체 


4개월마다 고온살균과 12개월마다 내부 주요부품을 전면교체해주기 때문에 관리위생상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상으로 SK매직 슈퍼 아이스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앞서 언급한 것과 같이 얼음정수기와 비교해 정수기능은 없지만 정수와 얼음 제빙기능을 서로 분리했고, 직수형 정수기와 연결해 사용하기 때문에 위생은 물론, 보다 높은 품질의 얼음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슈퍼 아이스의 큰 장점이라고 할 수 있을 것같습니다.

또, SK매직 직수형정수기 또는 기타 자사정수기와 함께 사용할 경우 비용까지 줄일 수 있어 나름 메리트가 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15년 5월 이맘때쯤 국내 최초 직수형 정수기인 슈퍼정수기가 출시된 후 국내 정수기 시장에서 가정용으로는 직수형이 대부분을 차지하게 됐듯이 얼마지나지 않아 얼음정수기도 슈퍼아이스와 같은 직수로 만드는 가정용 소형 제빙기 형태로 자리잡게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하게됩니다.ㅎ



SK매직 언더싱크정수기(직수정수) + 슈퍼 아이스

월 렌탈 요금 31,800원


SK매직 슈퍼정수기(냉온정수) + 슈퍼 아이스

월 렌탈 요금 44,800원


SK매직 슈퍼 S에디션(냉온유아수) + 슈퍼 아이스

월 렌탈 요금 51,800원





출처: SK매직샵 | 공식렌탈서비스몰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그리스 땅의 여신 데메테르, 출처: 위키백과]


땅의 여신인 데메테르에 대해서는 별 이야기가 없는데, 제우스와의 사이에 딸로 페르세포네를 낳았으며, 그 딸이 하데스에게 납치되었을 때 올림포스를 떠나 방랑했고, 딸이 저승에서 지내는 동안은 곡식을 주지 않는다는 얘기 정도이다.

이 데메테르는 이름부터가 '땅어머니'로 근동에서 높이 섬겨지던 큰어머니신의 모습을 많이 닮아 있다('데 de'는 '게 ge'와 마찬가지로 '땅'이란 뜻이고, '메테르'는 '어머니'라는 뜻이다).

페르세포네는 그녀의 딸로 되어 있지만, 사실은 이 두 여신이 여성의 두 시기, 즉 처녀 시절과 성숙한 어머니 시절을 보여준다는 설명도 있다.

이런 '2위 일체'의 여신들에게는 작은 남성신이 딸려 있는 경우가 많이 있는데, 데메테르와 페르세포네에게는 트립톨레모스라는 문화영웅이 딸려 있다.

두 여신은 온 세상에 농사법을 퍼뜨리려고 날개 달린 수레에 이 젊은 영웅을 태워 보냈다고 한다.


많은 문화권에 인간들에게 처음 문명을 가져다준 영웅들의 이야기가 전해지고, 이런 존재를 '문화영웅(cultur hero)'이라고 한다. 인류에게 불을 가져다준 것으로 소개된 프로메테우스도 그런 문화영웅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으며, 트립톨레모스는 중국신화의 신농(神農)씨처럼 농경법을 전해주는 존재라 할 수 있다.


데메테르는 대개 손에 횃불과 곡식 이삭을 들고 있는 모습으로 그려지며, 그 딸인 페르세포네 역시 같은 지물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 두 여신은 때때로 구별하기 곤란하다.

[신화의 세계, 박종성 강대진]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우리는 끊임없는 관계 속에서 살아갑니다.

나와 가족, 친척, 친구, 동료, 이웃....

이 관계들이 행복해야 삶이 행복한 것입니다.

혼자 행복한 것은 그리 오래가지 않습니다.


우리의 가장 큰 스승은,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얻는 배움이에요.

깨달았다고 해도,

관계 속에 불편함이 남아 있다면

아직 그 깨달음은 완전한 것이 아닙니다.

-혜민스님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사람을 잘 쓸 줄 아는 사람은

일단 자신의 것을 많이 베풀어요.

반대로 덕 없이 원칙만 따져가며 남을 부리려 하면

결국 다 도망가요.

사람들이 주위에 많이 머물러 있는 사람은

사실 그만한 이유가 있는 것입니다.

잊지 마세요. 원칙만 가지고는 절대로 안됩니다.


다산 정약용 선생이 재물을 숨겨두는 방법에 대해 쓰셨어요.

그 방법이 무척 지혜롭습니다.

"무릇 재물을 비밀스레 간직하는 것은 베풂만 한 것이 없다.

내 재물로 어려운 사람을 도우면,

흔적 없이 사라질 재물이

받은 사람의 마음과 내 마음에 깊이 새겨져

변치 앟는 보석이 된다."

-혜민스님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에페소스 아르테미스 신전의 아르테미스 상, 출처: 위키백과, Klaus-Peter Simon]


아르테미스는 아폴론의 쌍둥이 형제로, 아폴론보다 먼저 태어나서 아직 산고를 겪는 어머니 레토를 도운 것으로 되어 있다. 이 여신은 자신은 처녀로 지냈지만 어린 동물을 보호하는 것으로 되어 있는데, 이는 어머니를 도울 때 조금 드러났던 특성, 즉 에일레이튀이아(출산의 여신)와 비슷한 기능과 연관되어 있는 것으로 보인다.


[고대 그리스 조각가 레오카레스(기원전 4세기) 조각의 로마시대 복제품(루브르박물관), 출처: 위키백과, Marie-Lan Nguyen (2005년 1월)]


이 처녀신 역시 항상 화살을 지니고 있는 모습으로그려지는데 그래서 그녀에게 주어진역은 사냥의 신이다. 하지만 소아시아 에페소스에서 섬겨지던 아르테미스는 가슴에 젖이 주렁주렁 달린 생산의 신이니, 희랍 모든 지역에서 똑같은 기능만 부여되었다고 생각하면 곤란하다.

아르테미스의 화살은 여자를 고통 없이 죽이는 것으로 되어 있는데, 남자를 향해 같은 기능을 하는 것은 아폴론의 화살로 되어 있다.

이들의 이러한 기능이 가장 잘 나타난 사건은 니오베 자식들의 살해사건이다. 니오베는 자식이 열둘 또는 열넷 있었는데, 하나같이 훌륭한 자식들이어서 자랑이 대단했다고 한다. 그래서 자기가 레토보다 더 낫다고 자랑하다가 레토의 미움을 사서 그 자식들을 모두 잃었다고 한다. 아들들은 아폴로느이 화살에, 딸들은 아르테미스의 화살에 쓰러졌다는 것이다.

너무 야성적인 여신이어서 그런지 아르테미스에게는 연애담이 없는데, 한 젊은이가 관련된 사건이 있다. 악타이온이라는 젊은이가 아르테미스가 목욕하는 모습을 보았다가 그만 사슴으로 변하여 자기 사냥개들에게 찢겨 죽었다는 이야기이다.

이것은 아직 준비가 되지 않은 사람이 갑자기 성스러운 것과 접촉했을 때 당할 수 있느 ㄴ재난으로 해석될 수 있다(제우스의 벼락에 죽은 세멜레와 아테네의 나체를 모았기 때문에 장님이 되었다는 테이레시아스의 이야기에서도 비슷한 사례를 찾을 수 있다).

[신화의 세계, 박종성 강대진]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마음을 다쳤을 때 보복심을 일으키면

내 고통만 보입니다.

그 대신 스스로를 진정시키고

내면의 자비빛을 일깨워 상대를 이해하려 노력하면

나에게 고통을 준 상대도 결국은 고통받고 있다는 사실을

볼 수 있습니다.


화가 난다, 그런데 그 화를 다스리지 못한다,

즉 화가 내 말을 듣지 않는다...

그렇다면 어떻게 그 화가 내 것이라 할 수 있나요?

내 것이라고 하면 내 마음대로 조정할 수 있어야 하지 않나요?

화라는 손님이 들어왔다 나가는 것을 가만히 지켜보십시오.

-혜민스님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헤라, 출처: 위키백과,미상 - Jastrow (2006)


헤라는 제우스의 누이이자 정식 아내이다. 올륌포스 최고의 여신으로 그리스 전역에서 숭배되었다. 헤라의 주된 일은 결혼을 보호하고 젊은이를 양육하는 것이었다. 아기 헤라클레스가 헤라의 젖을 먹었다는 이야기와 그런 헤라클레스를 괴롭힌 네메아 사자나 레르네의 휘드라도 헤라가 양육한 것으로 되어 있다. 그리고 제우스가 여러 여신, 여러 인간 여성과 연애를 즐긴 것으로 되어 있는 반면에 헤라에게는 별 연애담이 없는데, 처음 제우스가 헤라를 차지할 때 뻐꾸기로 변해 그녀의 품 안으로 날아들었다는 것이 헤라와 관련된 연애담이라 할 수 있다(이 모습은 지금은 무너져버린 올퓜피아의 헤라 신전에 조상(彫像)으로 새겨져 있었다고 한다. 올림픽경기 전에 성화를 채화할 때 배경에 보이는 것이 이 헤라 신전의 일부 남은 기둥이다).

이런 사태는 '오뒷세이아' 내용 중 나오는 여신 칼륍소의 푸념으로 설명되는데, 남신들은 자기들은 인간 여성과 노상 즐기면서 여신들이 인간 남성과 연애하려고 하면 항상 방해를 한다는 것이다. 헤라에게도 이런 좌절된 연애담이 있는데, 그것은 범죄행위로 각색되어 있고 주인공은 익시온이라는 사람이다.

익시온은 신들과 가까워서 자주 그들과 함께 식사를 했는데, 헤라를 보고 음심을 품었다고 한다. 그러자 제우스가 이것을 눈치채고 구름으로 헤라 모습을 만들어서 어쩌나 보려고 익시온에게 접근할 기회를 주었다고 한다. 익시온은 그 구름과 동침했고, 거기서 탄생한 것이 반인반마 켄타우로스 족속이었다는 것이다(이것은 희랍어로 'kenteo'가 '찌르다'고 'aura'가 '공기'이니, 켄타우로스(Kentauros)들은 '허공을 찔러서 태어난 존재들'이라고 보는 것이다).

익시온은 나중에 붙잡혀서 영원히 불타는 수레바퀴에 묶였다고 한다. 보통 저승에서 벌을 받고 있는 것으로 되어 있는 존재들은 이 세계의 물리적 상태를 유지해주는 것으로 해석되기도 하는데, 익시온의 수레바퀴는 태양이고, 시쉬포스가 높은 곳으로 굴려 올려지면 다시 떨어지는 돌도 태양이며, 아틀라스와 프로메테우스는 세계의 서쪽과 동쪽에서 하늘을 떠받들고 있다는 것이다.

도상적으로 헤라는 머리에 관을 쓰고 손에는 홀을 들고 있는 경우가 많으며, 르네상스 이후에는 주로 공작을 데리고 나타나는 것으로 되어 있다. 이는 제우스의 애인 이오와 관련된 이야기에서 아르고스 살해사건 후에, 아르고스의 눈 백 개는 헤라가 자신의 상징동물인 공작의 깃털에 붙여 넣었다고 전해지는 것과 연결되는데, 공작이 어쩌다가 그렇게 아름다운 무늬가 들어간 깃털을 갖게 되었는지에 대한 원인설화라고 할 수 있다.

[출처: 신화의 세계, 박종성 강대진]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아프로디테/출처: 위키백과, Marsyas (2006)


아프로디테는 미와 사랑의 여신이다. 사랑이 가지는 모든 속성을 가지고 있는데, 아름다움과 부드러움, 속임수와 유혹의 힘까지 이것들은 신들이 판도라에게 부여했던 속성이고, 사실 아프로디테는 인간 여성의 매혹과 파괴력을 극대화해서 보여주는 존재라고 할 수 있다. 아프로디테는 도상적으로 머리에 관을 쓰고 있는 경우가 많고, 대개는 에로스들이 수행하고 있으며, 가슴을 드러내고 있는 경우가 많아 알아보기 쉽다.

아레스와의 연애사건 말고 아프로디테의 연애담으로 가장 유명한 것은 아마도 트로이아의 젊은이 안키세스와의 사건일 것이다.

이 사건에 특별한 내용이 있어서라기보다는 거기서 태어난 아들이 유명해서이다. 나중에 트로이아전쟁에서 살아남아 이탈리아로 가서 로마의 기원이 되는 나라를 세웠다는 아이네이아스가 그 아들이다.

아프로디테의 다른 애인으로 아도니스가 있는데, 그는 아레스의 질투를 받아 사냥중 멧돼지에 받혀 죽은 것으로 되어 있다. 그는 바람꽃(아네모네)이 되었다고 하는데, 이것을 어떤 이는 아폴론의 애인 휘아킨토스의 경우처럼 식물신의 죽음과 부활이라고 해석하기도 한다.

[출처: 신화의 세계/방종성 강대진]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운전을 잘 못하는 사람은

운전 중에 브레이크 페달을 자주 밟습니다.

대화를 잘 못하는 사람은

대화 중에 상대바으이 이야기를 끝가지 듣지 않고

자신의 이야기로 브레이크를 자주 겁니다.


시간은 짧은 시간 동안 남을 속일 수는 있어도

긴 시간 동안 속이기는 어렵습니다.

진정으로 이야기를 했는지,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어내기 위해

그때만 그렇게 이야기했다는지는

시간이 곧 가르쳐줍니다.

잠시 속여 원하는 것을 얻고 나서도

결국 속였다는 사실은

두고두고 평생 그를 따라다닐 것입니다.

-혜민스님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