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물을 가장 시원하게 마시는 방법은?
얼음물?
근데 왜 지금까지 따로 받았지?
같이 나와야 제일 시원한 거 아니야?
세상 처음, 하나의 코크로 얼음과 물을 한 번에
터치 한 번으로 얼음과 물을 동시에
SK매직 원코크 얼음물정수기
이렇게 당연한 걸, 그동안 얼음 정수기는 왜 못했을까?
-CF 中 송혜교 대사-

 

SK매직 원코크 얼음물정수기

 
SK매직은 직수정수기를 최초로 개발한 후 직수정수기가 그랬듯이 무언가 기존의 틀을 깨기 위한 시도들을 많이 하는 듯하다. 알고 보면 단순하지만, 사람들이 불편했던 것, 한번쯤 생각해 보았을 그런 것들..
직수정수기도 알고 보면 개념은 단순하다. 물론, 순간 온수와 순간 냉수를 만드는 기술이 그렇게 단순한 것은 아니지만, 적어도 구조적으로는 그렇다. 예전의 정수기는 모두 정수한 물을 저장하였다가 필요할 때 내보내는 저수탱크가 있는 탱크형 정수기였다. 그런데, 저수탱크 자체가 내부에 숨겨져 있다 보니 시간이 지남에 따라 위생적으로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았다. 특히 요즘처럼 스테인리스 재질의 저수탱크가 아닌 물때가 끼기 쉬운 플라스틱 재질인 경우는 더더욱 그랬다. 그래서 이러한 문제점을 거의 완벽하게 해결해주는 방식으로 저수탱크를 없애고, 필터를 통해 바로 물을 내보내 주는 직수정수기가 만들어졌던 것이다.

SK매직 원코크 얼음물정수기 설치 모습

위 CF에서 송혜교의 대사처럼 물을 가장 시원하게 마시는 방법은 바로 '얼음물'일 것이다. 그런데 일반 얼음정수기와 결정적인 차이는 바로 코크 하나로 물과 얼음을 동시에 받을 수 있는 것, 그러니까 말 그대로 일반적인 얼음정수기는 아니고, 진짜 얼음물이 나오는 얼음물정수기다. "이렇게 당연한 걸, 그동안 얼음 정수기는 왜 못했을까?"라는 대사처럼 아주 단순한 차이지만 무언가 많이 달라 보인다. 기존에는 얼음물을 마시기 위해 량을 조절해 얼음을 받고, 물을 받는 일을 따로 해야 했지만, 얼음물 정수기는 '얼음물' 버튼이 따로 있어 한 번 터치로 얼음물을 만들어 준다.
또, 코크가 하나인 만큼 기존의 얼음정수기보다 가로 사이즈는 10mm 가량 줄었는데, 얼음 보관량과 제빙량은 더 늘었다.

원코크 얼음물정수기 사이즈 : 가로 245mm X 높이 482mm X 앞뒤 길이(깊이) 515mm

최대 940g의 얼음을 보관할 수 있는 대용량 아이스룸이 들었갔고, 얼음 제빙량은 하루 최대 5,700~6,300g(얼음 약 600알)으로 SK매직의 기존 얼음정수기인 올인원 플러스 얼음정수기(WPU-IAC302) 보다 얼음 보관량은 약 4%, 하루 최대 제빙량은 약 8% 정도 늘어났다. 이 수치는 SK매직에 따르면 1일 약 60잔 이상의 얼음을 받을 수 있는 량이라고 한다.(15˚C 실험환경 조건 당사 TEST 기준/ 얼음 용량 표시 사항은 얼음 탱크 내 만빙센서까지 얼음을 균일하게 채운 당사 테스트 기준으로 실제 얼음 용량은 사용 환경과 탱크 내 얼음이 적재되는 상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이 정도의 양이면 일반 가정에서는 물론 소규모 사무실에서도 얼음을 부족함 없이 충분히 사용 가능할 듯하다.

SK매직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 1일 얼음 약 60잔 이상

그 밖에도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는 최초 설계에서부터 방문 관리 없이도 사용자 스스로 정수기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위생과 관련된 기능들이 들어가 있는데, 바로 '스테인리스 직수관'과 '4중 안심케어 기능'이다. 물이 정수기로 유입되어 흘러가 출수되는 곳까지 모든 부분이 일반적인 플라스틱관이 아닌 스테인리스관으로 만들어졌다. 따라서, 별도의 교체를 받지 않아도 물때가 끼일 염려가 적어 보다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끓인 물에 가까운 약 100도씨의 고온수 기능이 있는 만큼 스테인리스관은 꼭 필요한 장치가 아닌가 싶다. 다음으로 4중 안심케어 기능을 보면 기존의 방문관리를 통해서 케어받을 수 있었던 내부 살균케어를 별도의 방문 관리 없이도 정수기가 스스로 케어할 수 있게 만든 기능들로 아이스룸 케어를 제외하면 기존 '스스로 직수 정수기'와 유사하다.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 스테인리스 직수관

첫 째, 아이스룸을 하루 2번 4시간씩 UV램프로 살균하는 기능이다. 이 기능은 SK매직 얼음정수기에서 많이 사용되었던 부분으로 별도의 화학적인 약품을 사용하지 않고도 UV 램프를 통해 99% 이상 안전하게 살균이 가능하다고 한다.

아이스룸 UV 살균케어

둘 째, 외부에 노출되어 있어 음료 등이 튀어 가장 오염에 취약한 코크 살균 기능이다. 이 기능도 마찬가지로 SK매직 직수정수기를 비롯해 많은 정수기에 도입된 기능으로 2시간마다 UV 램프를 통해 살균이 이루어 진다.

코크 UV 살균케어

셋 째, 직수관 전해수 살균 기능으로 물이 흐르는 직수관을 전해수(전기 분해 살균 수)를 이용해 5일마다 자동으로 살균 및 클리닝 한다.

직수관 전해수 살균케어

넷 째, 직수정수기도 직수관에는 물이 항상 일부 남아있게 되는데, 당연히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신선함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2시간마다 직수관에 남아 있는 물을 순환시켜 빼준다.

직수관 자동배수 유로 순환케어

이상으로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에 적용된 주요 특징에 대해 알아봤는데, 마지막으로 꼭 언급해야 하는 부분이 빠져 추가하면 바로 1년에 한 번, 얼음과 관련된 부품들을 무상으로 교체(렌탈 시만 적용)해 준다는 것이다. 이 부분은 기존 얼음정수기들도 마찬가지인데, 상품 소개에서는 그다지 부각되지 않은 부분이라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 듯하다. 교체가 이루어지는 부품 종류는 아래 내용과 같다.

1년 1회 얼음 관련 부품 7종 무상 교체

 

아이스룸 4종 부품 무상 교체

토출구 3종 부품 무상 교체

 
 
[내용 및 이미지 출처 : SK매직샵]

SK매직샵™ SK매직공식렌탈샵

직수형 냉온 얼음 올인원 정수기렌탈 비데 공기청정기 제빙기 안마의자 식기세척기 인덕션 음식물처리기 매트리스 삼성가전 렌탈 가격비교 제휴카드할인

www.skmagicshop.com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