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BcN 서비스 제공 기반 확보

LG파워콤의 광랜 속도가 업그레이드 된다.

LG파워콤(대표 이정식)은 초고속인터넷 100Mbps급 엑스피드 광랜의 최저보장속도를 기존 30Mbps에서 50Mbps, 10Mbps급 엑스피드 프라임은 1Mbps에서 5Mbps로 상향 조정, 오는 12월 방송통신위원회에 이용약관을 신고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라 LG파워콤의 초고속인터넷 엑스피드는 IPTV, 인터넷전화(VoIP), 인터넷 등 TPS 서비스의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넘어 유무선 통합, 음성데이터 통합, 통신과 방송의 융합서비스를 비롯 홈네트워크, U-센서 네트워크 등 광대역통합망(BcN)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했다.

BcN은 통신ㆍ방송ㆍ인터넷이 융합된 품질보장형 멀티미디어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끊김 없이 안정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차세대 통합 네트워크로 50Mbps이상의 속도가 보장돼야 한다.

LG파워콤은 지난해 초 경쟁사보다 앞서 100Mbps급 광랜 상품의 최저보장속도를 30Mbps로 높인 데 이어 이번에 다시 업계 최고 수준으로 상향 조정키로 해 초고속인터넷 시장에서 속도 품질 우위를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갈 수 있게 됐다.

최저보장속도는 초고속인터넷 사업자가 제공하는 최소한의 속도품질을 지칭하는 것으로 초고속인터넷 서비스의 품질을 좌우하는 핵심요소이다.
 

LG파워콤이 이번에 최저보장 속도를 50Mbps로 상향 조정한 것은 네트워크의 안정성에 대한 신뢰를 기반으로 기존 네트워크에서 BcN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게 된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면 30Mbps의 속도는 인터넷TV 2채널(18Mbps), VoIP 영상전화 2회선(4Mbps), HD급 인터넷 VOD(8Mbps)서비스 정도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는 수준이지만, LG파워콤의 최저보장속도인 50Mbps는 더 많은 서비스를 동시에 수용하는 통합 멀티미디어 네트워크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다.

이에 따라 LG파워콤은 고품질의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지속 제공하기 위해 네트워크관리시스템(NMS)을 통해 속도저하가 발생하지 않도록 트래픽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속도 저하 지역에 대해 집중 관리하고 우선적으로 AS와 시설보강을 통해 속도 품질 만족도를 향상시켜 나갈 예정이다.

또한 올해 말까지 아파트 80만세대에 대해 100Mbps를 1Gbps로 아파트 동간 증속공사를 진행한다.

단계적으로 2010년까지 모든 아파트에 100% 증속을 완료해 광랜 가입자를 대상으로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국정보통신-박남수 기자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