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입냄새(구취)와 관리에 대해서




입 안의 냄새는 스스로 알기가 어렵다. 그러므로 본인은 입 안에서 냄새가 나고 있다는 것을 모르는 경우가 많다. 입에서 악취가 난다면 이는 구강 건강 뿐만 아니라, 대인관계 등에서도 큰 문제이므로 빠른 시간 안에 원인을 찾아 원인을 제거해야 한다. 평소 주변에 가족이나 친분이 두터운 친구 등에게 입 안에서 냄새가 심하게 나는지를 물어 보고 입 안을 청결하게 유지 하도록 한다. 입냄새가 심한 경우에는 단순히 구강 부분 뿐만 아니라 위장 등에 문제가 있을 때에도 냄새가 날 수 있는 등, 그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염두에 두고 검사를 받아 보아야 한다.

 다만, 입 안의 냄새는 기본적으로 구강 내의 염증에 의한 경우가 많은데, 구강과 잇몸, 혀 등의 염증에 의해 악취가 나는 경우로  평소 살균성 세정제나 소금물로 입을 자주 헹궈 주면 며칠 내로 냄새가 가라앉는다.  특히 치주질환에 의해 생기는 경우가 많으므로 치과 검진을 받아보아야 한다.

 입냄새는 평소 치아의 비위생적 관리에 의해서 냄새가 나기도 하는데, 적어도 아침과 저녁 식사 후 또는 잠들기 전에는 반드시 칫솔질을 해야하고, 되도록 점심을 먹은 후에도 칫솔질을 하거나 그렇지 못할 경우에는 물로 헹궈 입안의 이물질을 제거해 주는 것이 좋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