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기존에 2010년 10월경 청호 나이스 역삼투압 얼음정수기를 렌탈이 아닌 일시불 구매해서 사용을 하다가 5년째 쯤 됐을 무렵 냉수에 하얀 부유물이 나와서 문의 했더니 냉수 저수조와 얼음 저장소가 세척이 안되는 구조라 필터 교체만으로는 더이상 관리가 어렵다 하여ㅠ 울며 겨자먹기로 지금까지 정수물만 사용을 해왔었습니다. (A/S 기사분께서 정수는 상관이 없다고 정수물만 먹기를 권했습니다.)

그런던중 집에 어린 아이가 생겨 이제는 안되겠다 싶어 직수형에 분유 타기 좋은 물이 나오는 유아수 기능까지 있는 이번에 새로 출신된 동양매직 슈퍼S 정수기로 교체를 했네요..


저수조 있는 정수기에 한번 데여서 인지, 이번에는 정수기를 이것 저것 따지지 않고 그냥 직수형 정수기로 렌탈(일시불 구매는 관리가 힘든 관계로) 하기로 마음 먹었다가 마침,

몸에 좋은 물속 미네랄도 살아있는 나노테크필터 방식에 유아수까지 가능하다 하여 분유도 쉽게 태울 수 있을 것 같고, 여러모로 좋은 것 같아 슈퍼S 정수기로 결정을 하게 됐는데,

역삼투압과 달리 미네랄이 살아 있다는 생각 때문인지 물맛도 훨씬 낫다는 생각이 저절로..ㅎ

아, 그리고 한 가지 걱정 했던 부분이 직수형 정수기의 단점인 저수조형에 비해 유량이 조금 모자라다는 것인데, 슈퍼S 정수기의 경우는 전형 그런 점을 못느낄 정도였습니다.


슈퍼S 정수기(WPU-A400C) 유아수 모델 렌탈 가격은 월34,900원 입니다.

그리고, 한단계 아래 온수와 유아수가 빠진 슈퍼S 냉정수기(WPU-A300C)는 월 32,900원 입니다.

집에서 온수를 사용하는 량이 적은 경우에는 냉정수기도 추천 합니다. 


렌탈 계약기간은 요즘 렌탈 정수기 마다 모두 비슷하지만, 총60개월 계약기간에 의무사용이 36개월인데,

36개월이 지나면 렌탈 가격이 3천원 할인돼서 31,900원으로 내려가고, 별도의 위약금 없이 새 정수기로 교체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동양매직 공식렌탈서비스몰 슈퍼S 정수기 추천 바로가기]


사이즈가 슬림해 공간을 확실히 덜 차지하는 느낌입니다.

기존 얼음정수기는 싱크대 옆부분에 스탠드로 놓여 있었는데

동양매직 설치기사님이 철거를 해가시더군요

덕분에 주방 공간이 한결 넓어졌습니다.


싱크대 개수대쪽에서 본 슈퍼S 정수기 옆면


설치가 끝난 후, 슈퍼S 정수기의 첫 느낌은 심플하고 깔끔하고 작다는 느낌이였습니다.


정면에서 본 모습인데, 코크 주변에 LED 등이 있어 물 종류를 쉽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왼쪽 부분에 조리수 밸브 꼭지 부분이 살짝 보이네요ㅋ 슈퍼S 정수기와 같이 무상으로 설치 받은 조리수 밸브입니다.) 


슈퍼S 정수기 상단 부분에 동그란 부분이 취수 버튼이고,

뒷쪽으로 물종류 선택하는 버튼과 와이파이 버튼 등 각종 제어 버튼들이 있습니다.


한컵, 550ml, 연속취수, 와이파이 버튼(와이파이 버튼은 사물인터넷 기능을 통해 슈퍼S 정수기를 연결하면 녹색 LED 등이 항상 켜져 있게됩니다.), UV살균버튼, 냉수, 정수, 유아수, 온수, 잠금 버튼 이렇게 있는데, 첨에는 버튼이 많아 보이긴 했지만, 사용해보니 비교적 간편하게 사용이 가능 하더군요. 


슈퍼S 정수기 물받이 부분인데, 자석으로 탈부착 되는 형태로 돼 있어 물을 버리고 씻고 관리하기가 아주 쉬웠습니다.


살균 마크 위에 어린이 얼굴 모양의 버튼이 보이는데, 이게 바로 아이들을 위한 아이전용 버튼입니다.

아이들의 눈 높이에 맞게 위치해 있어서 아이들도 쉽게 정수기 물을 받아서 마실 수 있도록 돼 있습니다.

실제로 큰애 한테 어린이 전용 버튼이니까 이렇게 직접 물을 받아서 먹는거야 하고 설명해주고 사용해보라고 했더니 금방 따라 하더군요. 신기하고 재미있다면서ㅎㅎ

아이가 재미있다고 느끼니 물 마시는 습관을 길러 주는데 도움은 될 것 같습니다.

아직은 물 마시는 습관 보다는 장난으로 그냥 컵에 받아서 버리는 것이 더 많지만요ㅋ

참, 어린이 전용 버튼은 정수와 냉수만 취수가 가능합니다.

온수와 유아수는 화상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어린이 전용 버튼으로는 취수를 할 수가 없게 돼 있습니다.


슈퍼S 정수기 취수구를 밑에서 올려다 봤습니다. 코크 부분 디자인이 굉장히 좋습니다. 잘 보이지 않는 윗부분까지 크롬 도금처리가 돼 있구요.


취수구 주변 LED 등입니다. 선택하는 물 종류에 따라 색상이 변하는데

지금 보이는 녹색은 정수를 선택했을 때 색상입니다.


파란색은 냉수를 선택했을 때 색상이고,


빨간색은 온수를 선택했을 때 색상.


사진 상이라 구분이 잘 안돼 보이지만 실제로 보면 오렌지 색입니다.

오렌지 색상은 유아수를 선택했을 때 색상입니다.

분유를 태울 때 사용하기 좋은 유아수는 50가 기본으로 돼 있는데, 유아수는 온도 조절도 가능해 45도, 50도, 55도를 선택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단, 유아수 온도 저절은 사물인터넷 매직 IoT 앱 서비스를 스마트폰에 설치한 다음 앱에서 온도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유아수는 분유를 태울때 알맞은 온도의 온수를 사용하기 위한 기능인데, 분유 종류나 엄마나 아기가 선호하는 온도로 선택해서 사용하면 아주 편리합니다.

신생아가 있는 집이라면 유아수 너무 편리해서 적극 추천합니다.


이처럼 물 종류에 따라서 코크 LED 색상이 변하기 때문에 바로 물 종류를 확인할 수 있으니 신경을 많이 쓴 정수기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앞서 언급한 것 처럼 사물인터넷을 이용해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정수기 전기사용량, 물 사용량, 온도조절, 각종 관리 이력 등을 손쉽게 확인하고 조절할 수 있어서 너무 편리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추천할만한 건 아이가 어린이 전용버튼으로 얼마나 물을 마셨는지가 수치와 그래프를 통해 일별로 확인이 됩니다.^^


 

슈퍼S 정수기와 함께 오는 현빈 슈퍼박스 사은품 입니다.

박스 전면에 현빈이 딱!ㅎ


현빈 슈퍼박스를 열어보니 내용물이 두 가지 종류가 있었습니다.

우유병을 크게 늘려 놓은 것 처럼 생긴 요거트랑 요거트 제조기와 마이보틀 친환경 다목적 물병,

이렇게 사은품이 들어 있더군요.ㅎ



요거트랑 요거트 메이커 오픈~


두 개의 플라스틱 통이 들어 있는 것이 요거트랑 요거트 메이커의 내용물 전부입니다.ㅎ


혹시 지금 정수기 렌탈을 고민 중이라고 하면, 특히 집에 어린 아이가 있는 경우라면 몸에 좋은 물 속 미네랄을 살려주는 나노테크 필터 방식에 고인 물이 없는 직수형 냉온정수기 렌탈이 어떠실까요?

(단, 일시불 구매는 정말 비추합니다. 정수기는 관리가 생명인데, 직접 관리하는건 정말 어렵습니다. ㅠㅠ 정수기는 무조건 렌탈로 하시길 추천합니다.)

신생아가 있는 경우라면 분유타기 좋은 온도의 유아수 기능까지 사용할 수 있으니 적극 추천합니다.


※직수형 냉온정수기의 큰 장점 중의 하나는 바로 전기세 절감 효과도 크다는 겁니다.

정수기에서 물을 뽑을 때만 정수기가 동작을 하기 때문에 저수조형에 비해 50% 이상은 전기세가 적게 나온다고 합니다.


동양매직 슈퍼S 정수기 렌탈 정보는 아래 사이트를 참고하세요



[동양매직 공식렌탈서비스몰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