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몸에 무리가 가지 않는 규칙적인 운동은 신체적으로 또는 심리적으로 모두 유익한 것임에 틀림없는데요, 운동을 꾸진히

규칙적으로 시행하게 되면 무엇보다 집중력의 개선, 에너지증가, 심장마비 가능성 저하, 체력단련, 불안과 적대감의 감소, 기분의 고양, 면역반응의 개선, 숙면효과 등의 많은 장점을 가져오게 됩니다.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기분을 안정시켜 주는 엔도르핀과 북돋아 주는 세로토닌 그리고 노르에피네프린이 운동 중에 분비됨에 따라 보다 이완되고 낙천적인 상태로 변화시켜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신체적으로 좋은 조건일 때 자아상은 좋아지고 스트레스에 대한 저항력도 훨씬 커지게 되는데, 이러한 운동은 최소한 일주일에 세번 이상과 한번 실시한 운동은 35분 이상으로 실시하는 것이 운동의 효과를 내는데 적당합니다.

운동은 치료적 운동과 예방적 운동으로 분류할 수 있는데, 걷기, 조깅, 달리기, 춤추기, 자전거 타기, 스키, 수영, 골프, 에어로빅, 볼링 등이 스트레스 관리에 표과적인 운동이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체력적으로 힘든 것을 느낀다거나 일상적인 또는 과도한 스트레스로 지친다는 느낌을 받고 있다면 일단, 가벼운 걷기나 뛰기 등의 규칙적인 운동을 시작해 보면 어떨까요?

한 주, 그리고 한달, 조금씩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전과는 다른 몸과 마음의 변화를 확실히 느낄 수 있을 겁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