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보통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은 술을 마실 때 담배를 보다 자주 피우게 되는 경향이 있는데요, 이유는 술을 마실 때는 담배 맛이 좋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보통 금연을 하는 경우 술자리에서의 담배 맛을 잊지 못해 술자리에 가서 다시 흡연을 하게 되는 경우도 많다고 하니, 금연을 생각 중이라면 술자리는 가능한 피하는게 상책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면 술자리에서의 담배 맛이 좋은 만큼 우리 몸에는 과연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한번 알아볼까요?


담배에 함유된 니코틴은 알콜에 잘 용해가 되는데요, 따라서 술 마실 때 담배를 함께 피우게 되면 그만큼 니코틴의 흡수가 빨라져 담배 맛이 좋다고 느끼게 됩니다. 하지만 그만큼 술을 더욱 빨리 취하게 하고, 구강암, 식도암, 후두암 등에 걸릴 위험성이 매우 높아집니다.

담배에 있는 니코틴 이외에도 유해 발암물질도 알콜에 용해되어 신체의 저항력을 매우 약하게 만들기 때문에 이때 피우는 담배는 달콤한 느낌을 가장한 독이 될 뿐이라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부부총 금귀걸이/국립중앙박물관]


[부부총 금귀걸이/국립중앙박물관]


[부부총 금귀걸이/국립중앙박물관]


국보 90호 부부총 금귀걸이는 1915년 일제강점기에 경상북도 경주시 보문동 합장분의 돌방무덤에서 발굴된 유물이다. 금으로 된 작은 알갱이와 금실을 이용해 정교하게 장식하였고, 화려한 모양의 달개가 특징이다. 부부총 금귀걸이는 삼국시대 귀걸이 중 단연 최고의 명품으로 꼽히는 보물로, 천 오백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반짝거리는 황금색과 화려한 무늬는 신라인의 금속공예기술이 얼마나 뛰어났는지를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 지름 0.5mm도 채 되지 않는 수백 개의 금 알갱이를 얇은 금실로 거북등 모양으로 구획을 나누고 다시 그 안에 정교한 꽃무늬를 표현했다. 샛장식은 작은 고리로 연결해 둥근 형태로 만들었으며, 가장자리에는 37개의 나뭇잎 모양의 달개를 달아 풍성하면서도 화려해 보이도록 했다. 또한 나뭇잎 모양의 달개 장식이 끝나는 아래쪽에는 나뭇잎 모양 보다 큰 하트모양의 장식을 매달아 조형미를 더했다. 부부총 금귀걸이는 5세기 부터 이어져 온 신라 귀걸이 제작 기술의 정점을 보여주는 유물로 이와 유사한 금귀걸이로는 호암미술관이 소장하고 있는 금귀걸이(보물 557호)와 양산 금조총에서 출토된 귀걸이가 있다.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국보 95호, 청자 투각 칠보무늬 향로/국립중앙박물관]


[국보 95호, 청자 투각 칠보무늬 향로/국립중앙박물관]

[국보 95호, 청자 투각 칠보무늬 향로/국립중앙박물관]



국보 95호인 청자 투각 칠보무늬 향로는 고려청자의 대표적인 명품 가운데 하나로, 높이는 15.3cm의 크기이며, 향이 퍼져나가도록 투각된 칠보무늬 구(球)를 얹은 뚜껑과 국화잎 모양이 장식된 향을 담아 태우는 몸통 부분, 그리고 세마리의 토끼가 각각 등으로 받치고 있는 받침(세발형)으로 이루어져 있다. 각기 다른 모양을 기능적으로 조화롭게 결합시켜 완성한 조형물로 음각, 양각, 투각, 퇴화, 상감, 첩화 등 다양한 기법이 조화롭게 사용된 것이 특징이다.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단원 김홍도 활쏘기/단원풍속도첩/국립중앙박물관]


단원 김홍도의 <<단원 풍속도첩>>에 있는 '활쏘기' 그림, 보물 527호이다. 인물의 역할과 표정에 따른 심리묘사가 뛰어난 그림으로 활쏘는 법을 배우고 있는 장정들과 군관의 얼굴 표정과 몸놀림이 사실적으로 표현돼 있다.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청동방울 팔주령 윗면/국립중앙박물관]


[청동방울 팔주령 밑면/국립중앙박물관]


[청동방울 팔주령 옆/국립중앙박물관]


청동방울 팔주령은 전라남도 화순군 도곡면 대곡리에서 출토되었으며, 국보 143-2호이다. 표면이 오목하고 뒷면이 불룩한 팍각형 모양의 청동판 모서리에 각각 하나씩, 총 여덟개의 청동구슬이 들어있는 방울이 달려 있는데, 보통 청동방울은 쌍으로 출토가 되는 것으로 보아 두 손으로 들고 방울을 흔들었던 종교적 의식용 도구로 사용된 것으로 추정된다. 비슷한 시기에 중국과 일본 등 주변 국가에서는 출토되지 않는 유물로 한반도 특유의 청동유물이라고 할 수 있는 중요한 유물이다.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어떤 결정을 하기 위해 고민하고, 망설여 본 경험은 대부분 있을 것입니다.

보통 망설인다고 하는 것은 여러가지 변수를 가늠해 보고, 가능한 좀 더 나은 그리고, 좀 더 합리적인 판단을 하기 위해서인데요,

큰 일이든 작은 일이든 꼭 필요한 것을 위해서는 최대한 짧은 기간 동안 깊게 고민하고 좀 더 빠른 결단을 내리는 것이 좋습니다.

중요한 순간에 망설이게 된다면 그리고 그 망설임이 길어지게 된다면 자칫 큰 손실과 낭비를 초래하는 결과가 생길지도 모르기 때문입니다.


지혜로운 자는 걱정을 할 필요가 있을 때에만 그렇게 한다. 수양을 쌓은 마음은 어떤 특정한 문제를 밤낮으로 골똘히 생각하는 법이 없다. 생각해야 할 때만 생각하는 것이다. 걱정이 되는 어려운 문제를 결정해야 할 경우에는 깊이 생각하여 곧 결단을 내린다. 그리하여 일단 결단을 내린 후에는 새로운 변화가 일어나지 않는 한 결코 그 결단을 변경하여서는 안 된다. 망설이는 것처럼 정신을 낭비시키는 일이 없으며, 또한 무익한 일이 없는 것이다.

-러셀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슈퍼S정수기(WPU-A400C, WPU-A300C)와 타 정수기와 비교했을 때 특장점


[동양매직 슈퍼S 정수기, 일명 현빈 정수기]



[사물인터넷(IoT)을 내장해 스마트폰으로 정수기를 관리할 수 있는 매직 IoT 앱 서비스]



슈퍼S 정수기 특장점 1


[직수 시스템, 자동코크살균, 유아수, 어린이 전용버튼까지]


-초슬림형(폭 170mm) 사이즈로 공간 차지가 적어 설치 공간의 제약이 적습니다.

-코크 내부에 살균 LED를 장착해 한단계 더 청결한 물을 마실 수 있습니다.

-제품 전면에 어린이 취수 버튼이 있어 키가 작은 어린이도 물 속 미네랄이 살아있는 깨끗한 정수기 물을 마실 수 있습니다.

(단,아기 분유용 유아수, 온수는 특성상 어린이 버튼으로는 취수할 수 없습니다.)


[슈퍼S 정수기 가격 및 스펙 자세히 보기/동양매직 렌탈서비스몰]



슈퍼S 정수기 특장점 2


[슈퍼S 정수기 저수탱크가 없는 직수형 냉온수 모듈]


-저수조가 없는 직수 방식을 채택해 더욱 신선하고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습니다.

-빙축열을 이용한 순간 냉각 방식과 순간 가열 방식을 채택해 전기세 절약에 탁월하며, 냉수 및 온수를 연속으로 취수할 수 있습니다.

-고효율 인버터 압축기와 고효율 순간 온수 히터를 적용해 전기세를 확연히 절약할 수 있습니다.

-사물인터넷(IoT)이 내장돼 있어, 매직 IoT 앱을 통해 정수기 제어 및 전기사용량 확인 등 정수기 관리를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슈퍼S 정수기 가격 및 스펙 자세히 보기/동양매직 렌탈서비스몰]



슈퍼S 정수기 특장점 3


[슈퍼S  정수기 터치형 버튼과 취수구 및 주변 LED]


-터치 버튼으로 원하는 온도와 정량의 취수량을 간편하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예: 한잔취수, 라면 끓이기 좋은 550ml 취수, 연속취수 등)

-취수 버튼의 색상과 취수부의 LED 색상만으로 선택된 취수 온도를 알 수 있습니다.

-유아수 버튼으로 아기 분유를 타기에 적당한 온도의 물을 취수할 수 있어, 분유 영양소 파괴를 방지하는 것은 물론, 별도로 식히거나 할 필요가 없어 매우 편리합니다.

(단, WPU-A300C는 냉수와 정수만 가능한 직수형 냉정수기로 온수와 유아수 기능이 없습니다.)


[슈퍼S 정수기 가격 및 스펙 자세히 보기/동양매직 렌탈서비스몰]



슈퍼S 정수기 특장점 4


[최첨단 나노테크 필터 방식으로 미네랄은 살리면서 각종 유해물질 및 바이러스 99.9% 제거]


-1단계 항균 세디먼트 필터는 물속에 존재하는 부유물질 및 복합적인 입자를 제거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가지며, 기본 여과를 통해 다른 필터의 정상적 활동을 향상하는 역할을 합니다.

-2단계 블록 카본 복합필터는 고압축 활성탄을 사용하여, 작은 필터 크기로도 부유물 제거 및 잔류 염소, 클로로 포름제거 성능을 극대화 했습니다.

-3단계 최첨단 나노테크 PAC 필터는 물속에 존재하는 입자성 물질을 제거하고 미생물, 박테리아, 바이러스 등을 선택적으로 제거합니다.


[출처: 동양매직 렌탈서비스몰]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척주, vertebral column, 脊柱


사람의 척주(척추)는 몸통을 바치고 있는 기둥으로, 몸을 지탱하는 지지대 역할을 하며, 두개골과 골반을 연결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출생 전에는 척주(척추)가 33개의 추골(척추뼈)로 이루어지는데, 이 시기의 추골은 7개의 경추, 12개의 흉추, 5개의 요추, 5개의 천추, 4개의 미추로 구성되며, 성인이 되면 천추와 미추가 각각 융합되어 1개의 천골과 1개의 미골을 이루게 되는데, 성인의 척주는 26개의 추골로 구성됩니다.


[척주/위키백과]


위와 아래의 추골들 사이에는 섬유연골인 추간원판(intervertebal disk)이 있어 척추에 쿠션 역할을 합니다.

척주는 중앙에 척주관이 형성되어 중추신경인 척수가 내부에 지나는데, 추골과 추골 사이에는 말초신경인 척수신경이 통과하는 추간공이 열려 있습니다.

또, 성인의 척주는 위에서부터 내려오는 하중을 완충시키기 위해 만곡되어 있는데, 경부와 요부는 앞쪽으로 만곡되어 있고, 흉부와 천골부는 뒤쪽으로 만곡되어 있습니다.


[척주/메드아트]



요부만곡이 앞쪽으로 심하면 전만증(lordosis)이라고 하고, 흉부만곡이 심하면 후만증(kyphosis)이라고 하는데, 척주는 뒤에서 보았을 때 만곡이 없는 일직선을 이루어야 하는데, 만약 옆으로 구부러져 있으면 측만증(scoliosis)이라고 하며, 척주 층만증은 평소 앉는 자세가 좋지 않을 때 발생하기 쉽습니다.

최근에 무거운 가방이나 장시간 컴퓨터를 하는 습관, 그리고 운동부족 등의 원인으로 열 살 전후의 초등학생과 청소년들에게서 척주 층만증이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 이 시기에는 자칫 성장에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두 가지 이유에서 너는 너에게 일어나는 일에 만족해야 한다.

첫째, 그것은 너에게 일어났고, 처방되었고, 가장 오래된 원인들로 거슬러 올라가는 운명의 실로 너와 연결되어 있기 때문이다.

둘째, 우주의 지배자에게는 각자에게 개별적으로 일어나는 일도 행복과 성취의, 그리고 맹세코 존속의 원인이 되기 때문이다.

네가 전체의 결합과 연결에서 부분이든 원인이든 조금만 잘라내어도 전체는 불구가 될 것이기 때문이다.


-마르쿠스 아우렐리우스


728x90
반응형
728x90
반응형

[고구려 부뚜막/국립중앙박물관]


[고구려 부뚜막/국립중앙박물관]


부뚜막(쇠화덕)은 고구려 돌방무덤의 하나인 평안북도 운산군 동신면 용호동 1호분에서 출토된 유물로 1918년 일본인 세키노 다다시에 의해 조사되었는데, 조사 당시 돌방무덤의 중앙부분이 무너져 내려앉은 상태였으며, 부뚜막(쇠화덕)은 무덤의 널방(玄室)로 추정되는 곳에서 봉황모양꾸미개와 토기들과 함께 출토된 유물이다.

쇠를 녹여 주조 형식으로 해서 만들어진 부뚜막의 전체적인 형태는 안악3호분의 부엌 그림에서 보이는 부뚜막을 축소해 둔 듯한 형태로 아궁이와 굴뚝이 일직선상에 있지 않고 한쪽 옆에 달려 있는 독특한 형태로, 비슷한 형태의 흙으로 만든 아궁이가 퉁거우에서 출토된 적이 있다.

고구려 부뚜막(쇠화덕)은 실제로 사용했다고 추정하기도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사후 세계에서 죽은이가 사용하도록 함께 묻는 일종의 명기(明器)로 본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