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오버추어(Overture)를 통한 홍보방법

야후(Yahoo)의 자회사인 오버추어(Overture)는 포털 사이트와 검색엔진의 주요 수익이라고 할 수 있는 키워드 검색광고를 개발해낸 회사입니다.

오버추어가 국내의 포털들을 선점을 해서 유료 광고는 스폰서 링크라고 인식될 정도로 한국의 온라인 광고 시장의 절대 강자입니다.

구글(Googl)이 다음(Daum)과 계약을 체결한 상태이므로 절대강자의 위치가 조금은 흔들렸으나 여전히 네이버(Naver)와 손잡고 있기에 광고 효과는 가장 높다고 할 수 있습니다.

CPC(Cost Per Click) 광고 방식의 일종이기에 미리 광고비를 오버추어(Overture)에 지급하고 클릭이 된 횟수만큼 지급된 광고비가 차감되는 방식입니다.

오버추어(Overture) 광고는 스폰서 링크라는 이름으로 네이버와 같은 포털사이트의 검색결과의 최상단에 위치합니다. 최대 5개까지 출력되는데 출력순서는 클릭당 단가에 의해서 결정됩니다.

만일 "꽃배달"이라는 키워드를 클릭당 2,000원에 등록했는데 다른 광고주들이 2,000보다 많은 금액으로 등록을 해버리면 자신의 광고는 아래로 밀려버립니다. 총 5개까지 출력되므로 5개 밑으로 밀려버리면 아예 광고가 나오지 않습니다.

이렇듯 오버추어(Overture) 광고는 방문자 유입율이 아주 좋은데 비해서 광고주들끼리 클릭당 단가로 경쟁을 해야 하기 때문에 비용적으로 부담이 큽니다.

오버추어 입찰조회 페이지를 이용하면 특정 키워드가 얼마의 금액으로 광고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버추어 광고가 가장 효과가 좋다고 인정받는건 현재 네이버(Naver)와 계약이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가장 많은 네티즌들이 검색을 하는 사이트가 네이버(Naver)입니다. 그 검색결과의 최상단에 위치하니 당연히 클릭율이 높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오버추어(Overture) 광고를 집행할때는 다양한 키워드들을 가지고 비용관리를 잘해야 합니다.

출처 : Tong - magarin님의 홈페이지꾸미기통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